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차인하 사망, 나이 27세 비보…'베르테르 효과' 덩달아 실검

공유
0

차인하 사망, 나이 27세 비보…'베르테르 효과' 덩달아 실검

탤런트 차인하(27·이재호)가 3일 27살의 나이로 안타까운 생을 마감했다. 사진=차인하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탤런트 차인하(27·이재호)가 3일 27살의 나이로 안타까운 생을 마감했다. 사진=차인하 인스타그램 캡처
탤런트 차인하(27·이재호)의 사망소식이 전해지면서 연예계의 잇단 비보에 누리꾼들이 애도하고 있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3일 "너무나 가슴이 아프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돼 참담한 심정"이라며 "12월3일 차인하가 우리의 곁을 떠났다. 지금까지 차인하를 응원해주고 많은 사랑을 보내준 여러분께 슬픈 소식을 전하게 돼 진심으로 가슴이 아프다"고 비보를 전했다.
아울러 "아직도 믿기지 않는 소식에 애통한 마음 뿐"이라며 "갑작스러운 비보에 누구보다 큰 슬픔에 빠졌을 유가족들이 고인의 마지막 길을 잘 보내 줄 수 있도록 부디 루머 유포나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길 간곡히 부탁드린다. 장례는 유가족들의 뜻에 따라 조용히 치를 예정이다.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보낸다"고 전했다.

차인하는 이날 오후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매니저가 경찰에 신고했으며,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MBC TV 수목극 '하자있는 인간들'에 출연 중인 차인하는 전날 인스타그램에 "다들 감기 조심"이라며 근황을 알린 뒤 하루 만에 사망해 충격을 주고 있다.

차인하는 2017년 영화 '내 마음 깊은 곳의 너'로 데뷔했다. 배우 그룹인 '서프라이즈U' 멤버로 활동했으며 드라마 '사랑의 온도' '기름진 멜로' '너도 인간이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더 뱅커' 등에 출연했다.

차인하의 갑작스런 사망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어제도 올렸었는데", "아직 할 거 많잖아", "어딜 간 거야? 왜 저 위로 간 거야", "어제까지만해도 이렇게 좋았잖아요. 감기조심하라면서요 이게 무슨 일이에요. 오빠", "진짜 좋아하는 배우님이엇는데,,,,,,,, 기사 제발 오보라고 해주세요 제발.." 등의 댓글로 애도했다.

한편, 가수 겸 배우 설 리가 지난 10월 14일 사망한 후 42일만인 11월 24일 가수 구하라가 세상을 떠난 데 이어 이날 차인하 사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베르테르 효과'(Werther effect)가 덩달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베르테르 효과'는 유명인의 자살이 있은 후에 유사한 방식으로 잇따라 자살이 일어나는 현상을 말한다.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1774년) 주인공 이름에서 따 왔으며 1974년 사회학자 데이비드 필립스(David Philips)가 이름을 붙였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