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IG넥스원, 중남미 국제 방산전시회 참가해 기술력 과시

공유
0

LIG넥스원, 중남미 국제 방산전시회 참가해 기술력 과시

해외 군 관계자가 3일(현지시간)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진행 중인 국제 방산 전시회 '엑스포 디펜사(EXPO DEFENSA) 2019'를 방문해 LIG넥스원 무기체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LIG넥스원이미지 확대보기
해외 군 관계자가 3일(현지시간)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진행 중인 국제 방산 전시회 '엑스포 디펜사(EXPO DEFENSA) 2019'를 방문해 LIG넥스원 무기체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이 이달 2일부터 3일간 콜롬비아 보고타 소재 코페리아스(Coferias) 전시장에서 열리는 국제 방산 전시회 ‘엑스포 디펜사(EXPO DEFENSA) 2019’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LIG넥스원은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를 비롯한 첨단 방공망 체계, 함대함 수중 유도무기, 소나, 탐색레이더, 전투체계 등 해군 제품군을 소개했다.
중남미 유일의 한국전 참전국가이기도 한 콜롬비아는 중남미의 대표적인 군사강국으로 현재 노후화된 무기체계 현대화와 자체 방산역량 확보를 추진 중이다.

우리 정부는 해군 퇴역함을 콜롬비아에 인도하는 등 방산 교역을 확대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LIG넥스원도 2011년 콜롬비아에 중남미 사무소를 개소하고 2012년부터 현지 전시회에 적극 참여하는 등 시장개척을 위한 수주마케팅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LIG넥스원은 세계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신규 시장 개척과 방산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라면서 “이번에 소개하는 첨단 무기체계가 콜롬비아를 비롯한 중남미 국가의 군( 軍) 현대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n59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