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웹툰, 웹툰 원작 영화 '시동' 개봉 기념 시동 특별편 공개

공유
0


다음웹툰, 웹툰 원작 영화 '시동' 개봉 기념 시동 특별편 공개

특별편 웹툰 ‘시동 – 얼마 후’ 6일부터 다음웹툰서 연재

center
다음웹툰 시동 특별편 이미지. 사진=다음웹툰
다음웹툰이 영화 ‘시동’의 개봉을 기념하여 원작 웹툰의 특별편을 공개한다.

5일 카카오페이지 CIC(사내독립기업) 다음웹툰컴퍼니(대표 박정서)는 웹툰 ‘시동’의 특별편인 ‘시동 – 얼마 후’를 6일부터 5주간 연재한다고 밝혔다.

다음웹툰 누적 평점 9.8점을 기록한 ‘시동’은 반항기 어린 주인공 ‘택일’이 중국집에 취직하여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며 세상 사는 법, 사람들과 어울리는 방법을 배워가는 내용의 작품이다.
주인공 택일을 비롯해 남다른 과거의 주방장 ‘거석이형’, 친구 '상필', 이 외 ‘경주’, 택일의 '엄마'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사람 사는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그려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시동 특별편은 택일이 집으로 돌아간 후 중국집 사람들의 이야기를 사장님의 시점에서 그리며 시작한다. 이후 거석이형, 상필, 경주, 택일 등 매회 주요 인물들의 단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다음웹툰 관계자는 “영화 개봉에 앞서 원작 웹툰 독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특별편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시동’과 마찬가지로, 특별편에서도 각 캐릭터들의 매력이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특별편 ‘시동 – 얼마 후’는 매주 금요일 공개된다. 영화 ‘시동’은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주연으로 오는 18일 개봉된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