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힘찬병원, 국내 최초 우즈베키스탄 현지 의료기관 '부하라 힘찬병원' 개원

공유
0

힘찬병원, 국내 최초 우즈베키스탄 현지 의료기관 '부하라 힘찬병원' 개원

상원의료재단 힘찬병원이 우즈베키스탄에 '부하라 힘찬병원'을 개원했다. 사진=상원의료재단 힘찬병원이미지 확대보기
상원의료재단 힘찬병원이 우즈베키스탄에 '부하라 힘찬병원'을 개원했다. 사진=상원의료재단 힘찬병원
상원의료재단 힘찬병원(대표원장 이수찬)이 우즈베키스탄 부하라 지역에 국내 최초 현지 의료기관인 '부하라 힘찬병원'을 개원했다.

부하라 힘찬병원(병원장 서정필)은 우즈베키스탄 정부로부터 무상으로 소유권을 인도받은 2만3140㎡(약 7000평) 부지면적에 8925㎡(약 2700평) 규모의 지상 3층 규모를 갖췄다. 100병상에 정형외과, 신경외과, 외과 등의 진료과를 바탕으로 중앙아시아 지역 최고 수준의 의료 환경을 구축, 한국과 동일한 의료 서비스 구현에 초점을 둔 진료를 한다.
병원은 특히 우즈베키스탄에서 받기 힘든 물리치료 시설과 기기를 보유하고 있다. 시연이 큰 관심을 모았다. 슬링 치료, 멀티스파인 기구와 무릎과 어깨의 수동 운동 장비를 이용한 치료 등이 가능하며 힘찬병원의 관절·척추 재활치료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한국의 의사와 현지 환자 간 화상진료도 이뤄질 전망이다. 부하라 힘찬병원은 한국의 부평힘찬병원 등을 화상으로 연결, 환자 진료를 도울 계획이다. 현지 환자가 직접 한국 의사에게 진료를 받는 것은 물론 양국 의료진 간 원격 협진, 화상 영상공유 등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도 할 수 있다.

상원의료재단 힘찬병원은 단독 투자로 부하라 힘찬병원을 개원한 만큼 앞으로 한국의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중앙아시아 환자들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중심으로 한국의 의료기술을 현지에 전수하는 다양한 교류 활동도 본격화 된다.

이수찬 힘찬병원 대표원장은 "한국과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체결한 보건의료 협력 이행계획에 따라 부하라 힘찬병원의 문을 열었다.부하라 힘찬병원이 우즈베키스탄 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병원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나아가 중앙아시아의 의료허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