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육부, '제2회 베트남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성황

공유
0

교육부, '제2회 베트남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성황

국내 베트남 유학생 수는 중국에 이어 두 번째

베트남 학생들이 호치민기술사범대학교 내 ‘동아대학교 베트남 한국어 교육센터’에서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학생들이 호치민기술사범대학교 내 ‘동아대학교 베트남 한국어 교육센터’에서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다.사진=뉴시스
교육부는 지난 7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제2회 베트남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호치민시한국교육원이 주관해 '한국어, 한국과 베트남을 잇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대회에서는 베트남 호치민 각 대학 한국학과에서 예선을 거친 대학생 11명이 본선에 진출해 자신의 한국어 실력을 뽐냈다.

본선 행사는 한국과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베트남 대학생과 한국어 교사, 한국어학과 교수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대상을 수상한 레 티 킴 프엉(Le Thi Kim Phuong) 은 베트남인의 자부심과 근면, 성실, 인내, 친절, 용기 등을 유창한 한국어로 설명했다.

특히 반히엔 대학 한국학과에 재학하는 람 쭙 다오 학생은 고등학교부터 한국어를 배우기 시작해 더 깊이 공부하기 위해 한국어를 전공으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 대학을 유학해 한국어를 깊이 있게 공부한 뒤 베트남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교수가 돼 양국 문화 교류의 전도사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우리나라와 베트남은 1992년 수교 이후 경제와 교육, 문화 등 분야에서 중요한 동반자로, 국내 베트남 유학생 수는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다.
교육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나라와 베트남 학생들이 서로의 언어와 문화를 배워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