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방탄소년단,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계정' 1위

공유
0

방탄소년단,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계정' 1위

이미지 확대보기
올해 '세계 트위터 이용자가 가장 많이 언급한 계정 1위'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으로 나타났다고 트위터가 10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트위터를 통해 전세계 팬과 소통하며 2017,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 가장 많이 언급된 계정에 올랐다.
트위터는 "파급력 있는 K-팝 플랫폼인 트위터를 통해 노래나 춤 등의 콘텐츠, 일상 모습을 전세계 팬과 공유한 결과"라고 했다.

방탄소년단은 약 23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10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계정(@BTS_twt)에 올라온 정국의 영상 트윗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2위에 올랐다.

이후 1시간 만에 팬들의 추가 리트윗에 힘입어 1위로 올라서기도 했다.

미국 팝스타 빌리 아일리시의 '배드 가이(Bad guy)'에 맞춰 춤을 추는 정국의 모습이 담긴 19초 분량의 영상 트윗은 누적 조회수 2570만 회를 돌파했다.

96만 건 이상의 리트윗과 233만 건 가량의 '마음에 들어요'를 기록,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마음에 들어요'를 받은 트윗 중 하나로도 기록됐다.
정국은 가수 박원의 '올 오브 마이 라이프(all of my life)'를 커버해 부른 영상으로,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골든 트윗의 영예를 안은 적 있다.

세계 트위터 이용자가 가장 많이 언급한 K-팝 계정 2위는 엑소(EXO, @weareoneEXO), 3위는 갓세븐(GOT7, @GOT7Official)이 올랐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