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성적부진 해임위기 나폴리 안첼로티 감독 “난 항상 여행가방 준비” 여유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성적부진 해임위기 나폴리 안첼로티 감독 “난 항상 여행가방 준비” 여유

나폴리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미지 확대보기
나폴리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나폴리는 최근 극도의 성적부진으로 위기상황을 맞고 있다. 세간에서는 이탈리아 지휘관의 거취를 둘러싼 각종 소문이 무성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첼로티는 CL 조별리그의 헹크 전을 앞둔 기자회견에서 해임 가능성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는 “항상 여행가방을 준비해 놓아야 한다. 속이 비면 안 된다. 이 시기에 어려운 상황에 있다는 것은 흔히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준비가 되어 있고 과거에도 경험해 본 상황”이라고 담대한 태도를 보였다.
그리고 “어느날 클럽이 나를 해임하거나 팀을 떠나게 되어도 놀라움은 없고 걱정도 하지 않는다. 명확한 조건이 있다면 함께 계속해 나가야 한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양자의 결속을 강화하는 것이 옳다”라고 덧붙였다.

그의 장래는 헹크와의 일전에 달려 있는 것 같다. 9경기 연속 승리로부터 멀어지고 있는 나폴리는 챔피언스 리그 결승 토너먼트 진출을 걸고 일전을 벌인다.

그는 “나는 회장과 이야기하고 있다. 더 말하면, 매일 이야기를 하고 있다. 우리는 모두 화요일 경기에 집중하고 있다 .지금은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회를 잡기 위한 전야를 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