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백예린 음원 1위, 정규 1집 타이틀곡 '스퀘어(Square)' 음원차트 올킬

공유
0

백예린 음원 1위, 정규 1집 타이틀곡 '스퀘어(Square)' 음원차트 올킬

바구 백예린이 10일 발매한 정규1집 앨범  '에브리 레터 아이 센트 유(Every Ietter I sent you)'의 타이틀곡 '스퀘어(Square)(2017)'가 음원 1위를 휩쓸었다. 사진=블루 바이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바구 백예린이 10일 발매한 정규1집 앨범 '에브리 레터 아이 센트 유(Every Ietter I sent you)'의 타이틀곡 '스퀘어(Square)(2017)'가 음원 1위를 휩쓸었다. 사진=블루 바이닐 제공
가수 백예린(23)이 정규 1집 앨범으로 음원 1위를 휩쓸었다.

백예린이 10일 오후 6시에 공개한 첫 정규앨범 '에브리 레터 아이 센트 유(Every Ietter I sent you)'의 타이틀곡 '스퀘어(Square)(2017)'가 11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지니, 벅스 등의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특히 앨범에 실린 18곡 전곡이 차트인에 성공해 홀로서기에 성공했음을 알렸다.

소속사 블루 바이닐은 "이번 정규앨범은 총 18곡 중 17곡이 영문 가사이며 국내 가요 중 영문 가사곡이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한 일은 최초의 사례"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백예린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규모가 큰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용기가 필 요했는데 옆에서 저를 예뻐해주시고 많은 용기를 준 가족들, 블루 바이닐 너무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앨범에 백예린은 19세부터 23세까지의 생각과 고민, 추억들을 담았다. 그녀는 "정확한 주소가 있진 않았지만 꾸준히 제 마음을 곡에 담아 부치곤 했는데, 이제 여러분들에게 정말로 보낼 수 있게 돼 기쁘다. 그 동안 저의 성장을 지켜봐 주시고 애정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적었다.

한편, 백예린은 JYP에서 SBS TV 'K팝 스타' 시즌 1 우승자인 박지민과 2012년 듀오 '15&'로 데뷔했다. SBS TV '스타킹'을 통해 주목 받은 음악 영재로, 지난 9월 계약만료로 12년 간 몸 담은 JYP를 나왔다. 지난달인 11월 6일 독립레이블 '블루 바이닐'을 세우고 2막을 예고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