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전기차 ‘포터II 일렉트릭’ 출시

공유
0

현대차, 전기차 ‘포터II 일렉트릭’ 출시

완충으로 211㎞ 주행 가능…우수한 등판 능력·4천만원 초반, 가성비 탁월

현대자동차가 상업용 차량에서도 전기자동차를 강화하고 나섰다.

탁월한 경제성, 최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겸비한 친환경 소형 트럭 포터II 일렉트릭을 11일 출시한 것이다.
현대차가 탁월한 경제성, 최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겸비한 친환경 소형 트럭 포터II 일렉트릭을 출시했다. 사진=현대차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차가 탁월한 경제성, 최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겸비한 친환경 소형 트럭 포터II 일렉트릭을 출시했다. 사진=현대차
포터II 일렉트릭은 135㎾ 모터와 58.8㎾의 배터리가 탑재돼 완충으로 211㎞를 주행할 수 있다. 아울러 포터II 일렉트릭은 우수한 등판 능력과 흡차음재 적용으로 상용차 최고 수준의 정숙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포터II 일렉트릭의 연비는 기존 포터II보다 연간 연료비가 50% 수준이며, 세제 혜택(취득세 140만원, 공채 250만원)도 받을 수 있다.

고객이 화물 전기차 보조금(정부 1800만원, 지방자치단체 별도)을 받으면 2000만원 수준에서 포터II 일렉트릭을 구매할 수 있다.

포터II 일렉트릭은 이외에도 공영주차장 주차비,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등의 혜택이 있다.

포터II 일렉트릭의 가격은 스마트 스페셜 4060만 원, 프리미엄 스페셜 4274만 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포터II 일렉트릭은 사용자 중심의 안전, 편의, 경제성을 두루 갖췄다. 다양한 장점을 지녀 국내 소형 트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