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현지 기업들, 'VIP고객을 잡아라~'

공유
0

[굿모닝 베트남] 현지 기업들, 'VIP고객을 잡아라~'

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에서 VIP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현지 기업들 역시 VIP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에 따르면 급속한 경제 발전으로 VIP시장 또한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기업들이 VIP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호텔체인 '게일로드 호텔(Gaylord Hotels)'은 고객 데이터에서 추출한 통계를 활용해 VIP채널의 영업 전략을 강화했다. 주요 행사와 개별 숙박시설 등 요구를 모두 충족하는 다수의 대형 호텔 비즈니스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VIP고객 만족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새로운 VIP고객을 유치하는 가장 중요한 채널이라는 설명이다.

호찌민과 하노이의 인기있는 레스토랑인 피자포피스(Pizza 4P)는 베트남인이든 외국인이든 가장 까다로운 음식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피자 브랜드다. 테이블을 예약하기 위해 전화하거나 상점에서 식사를 할 때에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중산층의 여가생활이 늘어남에 따라 고가의 레저용품과 오토바이 등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들도 VIP고객을 상대로 한 마케팅 등에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한편, 베트남에서는 크고 작은 기업들이 VIP전용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베트남의 VIP시장은 점점 더 커질 전망이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