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키움증권, 온라인 채권판매 5000억 원 넘었다

공유
0

키움증권, 온라인 채권판매 5000억 원 넘었다

키움증권이 올해 개인투자자 온라인 채권 판매액 50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자산관리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키움증권이 올해 개인투자자 온라인 채권 판매액 50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자산관리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키움증권(대표이사 이현)은 올해 개인투자자 대상 온라인 채권 판매액이 5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기간은 지난 1월 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장외채권과 단기사채 판매금액의 합계다.
보통 장외채권 판매가 증권사 창구에서 이뤄지는 데 반해, 키움증권은 PC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 쉽게 채권 판매금리를 비교, 확인할 수 있어 온라인 투자에 익숙한 개인투자자들의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구명훈 키움증권 리테일금융팀장은 “오프라인 영업직원을 통해 높은 마진으로 채권을 판매한 업계 풍토에 반해서 온라인을 통한 저마진 채권공급이라는 전략이 주효했다”며 “예금 대체 상품으로 회사채를 인식시키고 회사채 시장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은 현재 20종 이상의 회사채를 판매하고 있으며 1만 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