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해남군, 7년 연속 합계출산율 1위...'저출산 극복 우수기관상' 수상

공유
0

해남군, 7년 연속 합계출산율 1위...'저출산 극복 우수기관상' 수상

전라남도 해남군은 전남도의 저출산 극복 시군 평가회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전라남도 해남군은 전남도의 저출산 극복 시군 평가회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사진=뉴시스
전라남도 해남군은 전남도의 저출산 극복 시군 평가회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22개 시군의 우수시책을 발굴, 확산하기 위해 저출산 극복 우수사례 등 3개 항목, 7개 지표를 반영했다.
7년 연속 합계출산율 1위인 해남군은 국가적 과제인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 2008년 전국 최초로 출산장려팀을 신설했다.

저출산 극복을 위해 신생아 양육비 지원과 산모·아기 사랑 택배 사업, 땅끝아빠 캠프, 셋째아 이상 건강보험료 지원 등 다양한 출산정책으로 아이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왔다.

또 전남 1호 공공산후조리원과 분만산부인과 유치로 원스톱 출산의료 서비스 체계도 구축하는 한편 신혼부부를 위한 보금자리 대출이자 지원 등 지역 실정에 맞는 인구정책을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합계출산율 1위' 성과를 발판으로 땅끝 가족어울림센터 건립 등 농촌지역의 부족한 보육 인프라를 구축할 방침이며, 가임계층 남녀에게 실질적인 난임예방 교육과 산후조리비 지원사업을 추진해 임신·출산에서부터 양육까지 돕겠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