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직 크리스마스 선물을 구입하지 못했다면~”…롯데백화점, 25일까지 크리스마스 마케팅 진행

공유
0

“아직 크리스마스 선물을 구입하지 못했다면~”…롯데백화점, 25일까지 크리스마스 마케팅 진행

롯데백화점은 12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마케팅을 진행해 쿠폰 할인, 경품 행사,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백화점은 12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마케팅을 진행해 쿠폰 할인, 경품 행사,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롯데백화점이 고객들을 위한 산타클로스가 된다.
롯데백화점은 12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마케팅을 진행해 쿠폰 할인, 경품 행사,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이처럼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크리스마스 시즌은 가족이나 자녀, 연인 등을 위한 선물 구매 수요가 연중 가장 많은 시기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지난 2018년 12월 매출은 2018년 연평균 매출 대비 약 19.7% 높았으며, 월별 매출 구성비를 살펴봐도 1년 중 가장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2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롯데백화점 앱이 오픈 1년 4개월 만에 200만 회원 달성한 것을 기념해 진행되며, 롯데백화점 앱 접속 후 이벤트 응모 쿠폰을 다운받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에어팟 프로(2명)’, 2등 ‘롯데시티호텔숙박권(20명)’, 3등 ‘쥬라기 월드 특별전 관람권(300명)’을 증정한다.

가족, 연인, 친구의 선물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같은 기간 상품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고객 구매패턴 빅데이터를 분석해 크리스마스와 연말 선물 상품 구매 예상 고객 1만 명 대상으로 지급되며, 패션·잡화에서 단일브랜드 10만 원 이상 구매 때 1만5000원 할인 가능한 쿠폰을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제공한다.

또 25일까지 현대자동차 그랜저 경품 이벤트도 벌인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중 12월 한 달 동안 롯데카드로 롯데백화점과 아울렛 전 점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추첨해 3000만 원 상당의 ‘그랜저(1대)’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은 12월 25일까지 ‘핀란드 공식 산타 초청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핀란드 공식 산타’는 교황청이 승인하고 핀란드 관광청이 지정한 산타 마을 로바니에미 출신 산타로 본점과 잠실점 등 12개 점에서는 핀란드 공식 산타를 초청해 사전 접수한 고객에 한해 산타 선물 전달식을 선보인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본부장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와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 롯데백화점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내년 한 해에도 보다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