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영국, 월풀 건조기 이어 세탁기 52만대도 화재위험 리콜 명령

공유
0

[글로벌-Biz 24] 영국, 월풀 건조기 이어 세탁기 52만대도 화재위험 리콜 명령

영국에서 화재위험으로 건조기에 이어 세탁기까지 리콜하는 월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영국에서 화재위험으로 건조기에 이어 세탁기까지 리콜하는 월풀. 사진=로이터
미국 가전업체 월풀이 화재 위험으로 인해 건조기에 이어 세탁기도 대규모 리콜을 단행한다. 이 같은 결정은 영국 규제당국(OPPS)의 명령에 따른 조치다.

로이터통신 등 영국 매체들에 따르면 월풀은 2014년 10월~2018년 2월 핫포인트(Hotpoint)와 인데시트(Indesit) 브랜드로 팔린 세탁기 51만9000대를 리콜하기로 했다.
이들 제품은 도어 잠금장치에 결함이 발견됐으며, 이로 인해 세탁기에서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OPPS는 17일(현지시간) 해당 제품을 소유하고 있는 고객들은 내년 1월부터 월풀로부터 교환이나 가정 내 무료 수리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OPPS는 결함 제품을 보유한 고객들에게 세탁기 플러그를 뽑아 놓으라고 당부했다. 만약 세탁기 사용이 급한 경우에는 화재 위험을 낮추기 위해 찬물 세탁만 이용하도록 했다.

제프 노엘 월풀 부회장은 "리콜로 인한 고객 불편함과 우려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면서 "고객의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우리가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점을 이해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엘 부회장은 그러나 이번 화재 이슈가 월풀이 2014년 인수한 이탈리아 가전업체 인데시트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월풀은 앞서 회전식 건조기에서도 비슷한 결함으로 잇따라 화재가 발생하자 대규모 리콜을 단행한 바 있다. 월풀은 최근 수년간 회전식 건조기로 인해 54건의 화재를 기록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