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호반건설, 경기 시흥에 신혼부부전용 주택 짓는다

공유
0

호반건설, 경기 시흥에 신혼부부전용 주택 짓는다

사회주택 ‘알콩달콩 주택’ 준공식…총 18억원 투입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에서 18일 열린 '알콩달콩 주택' 준공식에 참석한 박철희 호반건설 사장(왼쪽 네번째), 김태정 시흥시 부시장(여섯번째), 윤형주 한국해비타트 이사장(여덟번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호반건설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에서 18일 열린 '알콩달콩 주택' 준공식에 참석한 박철희 호반건설 사장(왼쪽 네번째), 김태정 시흥시 부시장(여섯번째), 윤형주 한국해비타트 이사장(여덟번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은 시흥시,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 사회주택 ‘알콩달콩 주택’의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태정 시흥시 부시장, 박철희 호반건설 사장, 윤형주 한국해비타트 이사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알콜달콩 주택은 시흥시가 주거공동체 활성화와 신혼부부의 주거비용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추진하는 신혼부부 지원형 사회주택 사업이다.

시흥시 신천동 704번지에 지하 1층~지상 3층, 총 10가구 규모로 지어졌다. 시흥시가 공공의 토지를 제공했으며, 호반건설이 18억원을 투입, 한국해비타트가 건축을 담당했다.

박철희 호반건설 사장은 “젊은 부부들의 자립과 꿈 실현에 도움이 되는 민·관 협력 사회주택을 준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설업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