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양시, ‘2019 인사 분야’ 기관 표창 ‘수상 복 터졌다'

공유
0

광양시, ‘2019 인사 분야’ 기관 표창 ‘수상 복 터졌다'

공무직 처우개선·교육훈련 분야 전남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전남 광양시가 2019년 인사 분야 ‘공무직 처우개선·교육훈련’에서 기관 표창을 잇달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 광양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광양시가 2019년 인사 분야 ‘공무직 처우개선·교육훈련’에서 기관 표창을 잇달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 광양시=제공
전남 광양시가 2019년 인사 분야 ‘공무직 처우개선·교육훈련’에서 기관 표창 등을 잇달아 받는 영예를 안았다.

20일 광양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전남도 비정규직노동센터에서 전라남도 내 모든 자치단체·공공기관·일반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 전남도 노동인권실현 평가’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과 공무직 임금과 복무 등의 처우개선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도내 22개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노동인권실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20일에는 도내 22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2019. 공무원 교육훈련업무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17년과 18년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에 이어 3년 연속 교육훈련업무 우수기관으로 선정,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양준석 광양시 총무과장은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만들고 조직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운영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공무원과 공무직 교육에도 심혈을 기울여 좋은 성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직무 교육 실시와 지원으로 공무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공직가치관을 확립하여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효율적인 공무직 관리와 근로자 처우개선 등을 통해 시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든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