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북한 대남 매체, "수치심 있다면 중재자타령 못할 것"

공유
0

북한 대남 매체, "수치심 있다면 중재자타령 못할 것"

이미지 확대보기


북한의 대남 인터넷 매체 우리민족끼리가 23일 문재인 대통령이 다시 북미 사이의 중재자로 나서보려고 한다며 비난하고 나섰다.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푼수 없는 처사는 망신만 자초하기 마련"이라는 논평에서 "남조선 당국은 미 국무성 대조선 정책특별대표 비건의 남조선 행각에 대해 떠들면서 그를 통해 저들이 조미(북미) 사이의 중재자 역할을 해줄 것을 청탁받은 것처럼 여론을 조성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우리민족끼리는 "남조선당국자가 지난해부터 조미 사이의 그 무슨 중재자, 촉진자 역할을 운운하며 분주다사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무능만을 드러낸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라면서 "이성적인 사고력과 수치심이 있다면 차마 중재자 타령을 더 이상 하지 못할 것"이라고 매도했다.

우리민족끼리는 "남조선당국은 아직도 제 처지를 모르고 아무데나 머리를 들이밀려 할 것이 아니라 지나온 행적을 돌이켜보면서 주견과 주대를 세우는 법부터 배우고 숙달이나 잘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했다.

노동신문의 대외 인터넷 매체인 아리랑 메아리도 이날 "궁색한 처지를 가리우려는 지원타령"이라는 글에서 "요즘 남조선 당국이 생급스레(엉뚱하게) 대북 인도주의적 지원 타령을 해대고 있다"면서 "남조선당국은 저들이 주변 정세와 관계없이 북남관계를 열기 위한 노력은 계속 해나가고 있다는 듯한 인식을 세상 사람들에게 불어넣으려는 모양"이라고 주장했다.

메아리는 "그동안 미국의 손바닥 우에서 꼭두각시처럼 놀아나며 북남선언 이행에서 단 한 발자국도 전진하지 못하여 북남관계 발전을 심히 저해한 저들의 궁색한 처지를 가리우려는데 있다"고 매도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