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美 장난감업체 하스브로, 어린이만화 제작사 'eOne' 38억 달러에 인수

공유
0

[글로벌-Biz 24] 美 장난감업체 하스브로, 어린이만화 제작사 'eOne' 38억 달러에 인수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장남감 제조업체 하스브로가 인기 어린이만화 페퍼 피그 제작사인 '엔터테인먼트 원(eOne)'을 38억 달러(약 4조3947억 원)에 인수했다.

30일(현지시간) 헐리우드리포트닷컴 등 연예관련 매체들에 따르면 하스브로가 캐나다 인디 스튜디오 eOne을 38억 달러에 인수해 합병했다.
하스브로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브라이언 골드너(Brian Goldner)씨는 "이번 인수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원과 함께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주주 가치 창출을 위한 엄청난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수조건에 따라 eOne 주주는 보통주 1주당 6.80달러의 현금을 받게된다. 지난 10월 eOne 주주들은 지난해 8월에 처음으로 발표된 전액 현금 거래를 승인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eOne의 인기 어린이만화 페퍼 피그 외 피제이 마스크(파자마 삼총사), 리키 줌 등이 하스브로의 패밀리 브랜드로 제공된다.

하스브로는 새로 인수한 패밀리 브랜드에서 새로운 라이선스 수입을 늘리고 캐나다 스튜디오는 생산 부문으로도 사용될 방침이다.

하스브로는 트랜스포머, 파워 레인저, 마이 리틀 포니, 플레이 도, 모노폴리 등의 브랜드를 갖고 있다. 이번 인수로 하스브로는 eOne의 인기 어린이만화 페퍼 피그 외 피제이 마스크(파자마 삼총사), 리키 줌 등을 패밀리브랜드 라인업에 추가하게 됐다.

하스브로는 협력사인 토이저러스의 매장 폐쇄 이후 취학 전 아동에 보다 초점을 맞춘 고객 전략을 펼치고 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