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CEO] 닛산 전 회장 카를로스 곤 (Carlos Ghosn) 재판도중 몰래 해외도주

공유
0

[글로벌 CEO] 닛산 전 회장 카를로스 곤 (Carlos Ghosn) 재판도중 몰래 해외도주

[글로벌 CEO] 닛산 전 회장 카를로스 곤 (Carlos Ghosn) 해외도주,  재판 중 일본 떠나 레바논 도착
[글로벌 CEO] 닛산 전 회장 카를로스 곤 (Carlos Ghosn) 해외도주, 재판 중 일본 떠나 레바논 도착
카를로스 곤 (Carlos Ghosn) 전 로노 닛산 회장이 해외 도주를 했다.

31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카를로스 곤 전 르노·닛산 회장은 보석 도중에 일본을 떠나 해외로 도주했다.
월 스트리트 저널은 이 사실을 대서 특필했다. 곤 전 회장이 일본을 떠나 레바논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보석중인 곤이 어떻게 일본 당국의 감시를 피해 출국할 수 있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곤 전 회장은 2019년 4월 유가증권 보고서 허위기재와 특별배임죄 등 혐의로 구속됐다.

그러던중 5억엔의 보석금을 내고 풀려나 불구속된 상태에서 재판을 기다리고 있었다.

보석 중인 상태에서는 당국의 허가없이 일본을 떠날 수 었다. 다.

곤 전 회장은 브라질에서 태어나 레바논에서 자랐다.
레바논에는 아직도 그의 친지들이 있다.

곤 전 회장의 전처와 현 부인도 레바논 출신이다.

곤 회장은 프랑스 미셰린의 견습 사원을 거쳐 르노자동차 부사장에 오른 입지전적 인물이다.

1999년에 프랑스 르노자동차가 경영 위기에 빠진 닛산자동차와 자본 제휴를 하면서 닛산으로 파견됐다.

곤 회장은 닛산 재생플랜으로 닛산의 급격한 실적 회복을 이끌었다. 2000년 닛산 사장을 맡았으며 2001년에는 최고경영자(CEO)가 됐고 2017년 CEO에서 물러났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