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한국 블록체인 블룸테크놀로지, UAE부동산업체와 제휴 가상화폐로 부동산 매입

공유
0

[글로벌-Biz 24] 한국 블록체인 블룸테크놀로지, UAE부동산업체와 제휴 가상화폐로 부동산 매입

한국 투자자 1천명 블룸 발행한 가상화폐 로커스로 두바이부동산 매입가능

한국 블록체인업체 블룸테크놀로지 이상연대표(오른쪽)와 두바이 암스앤맥그레거 마크람 하니 대표가 가상화폐로 두바이부동산을 매입하는 제휴협약을 맺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 블록체인업체 블룸테크놀로지 이상연대표(오른쪽)와 두바이 암스앤맥그레거 마크람 하니 대표가 가상화폐로 두바이부동산을 매입하는 제휴협약을 맺고 있다.
한국 블록체인기업 블룸 테크놀로지(Bloom Technology)가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의 부동산회사와 제휴해 가상화폐로 UAE의 부동산을 매입할 수 있는 길을 마련했다.

1일(현지시간) 아라비안비지니스닷컴 등 중동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블룸 테크놀로지가 두바이 부동산회사 암스앤맥그레거(Arms&McGregor)와 제휴해 자사가 발행한 가상화폐 로커스(Locus)를 사용해 UAE 내 부동산을 매입할 수 있게 됐다.
암스앤맥그레거에 따르면 이번 제휴로 1000여명의 투자자들이 로커스 가상화폐로 UAE에 부동산을 매입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암스앤맥그레거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 마크람 하니(Makram Hani)씨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의 부동산투자자가 번거롭지 않게 두바이 부동산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됐으며 두바이 부동산개발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블룸 테크놀로지의 이상연 대표는 “우리는 많은 산업이 거래 수준에서 디지털 플랫폼 통합 및 기술 채택으로 전환하는 새로운 시대에 직면하고 있으며, 핀테크와 프롭테크(Prop-tech) 간의 완벽한 결합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을 사용해 부동산 사업을 발전시켜야 한다”면서 “이번 제휴로 송금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며 부동산 투자업계가 보다 투명해지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