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B손보, 새해맞이 직원 건강관리 캠페인 열어

공유
0

DB손보, 새해맞이 직원 건강관리 캠페인 열어

DB손해보험이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건강관리 캠페인을 펼친다. 사진=DB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DB손해보험이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건강관리 캠페인을 펼친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건강관리 캠페인을 연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금연펀드’와 ‘다이어트 펀드’로 2006년부터 시작됐다.

금연펀드는 현재 흡연 중인 임직원 중 금연계획을 가지고 있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금연서약서와 건강관리 각오를 작성한 임직원들은 매월 5만 원씩 펀드에 적립하고 3개월 후 펀드 총액이 금연에 성공한 임직원들에게 균등하게 배분된다. 중도포기자는 15만 원을 잃게 된다.
다이어트 펀드는 키와 몸무게를 기본 토대로 감량 목표를 정하고 3개월 후 성공 시 적립된 펀드가 1/N로 배분된다. 최근 다이어트 열풍 때문에 금연펀드보다 훨씬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14년 동안 금연펀드는 247명, 다이어트 펀드는 968명이 성공했다. 올해에도 총 160명의 참가자 접수를 받았다.

DB손보는 금연‧다이어트에 성공한 임직원들에게는 성공축하금을 지급하며, 성공자 중 펀드 종료 후 3개월간 몸무게‧금연을 유지한 임직원들에게는 건강유지격려금을 추가로 지급하는 등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