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반 시장 한복 맞춤 가격 보통 50만원?... 유명 박술녀 한복가격은 얼마?

공유
1

일반 시장 한복 맞춤 가격 보통 50만원?... 유명 박술녀 한복가격은 얼마?

한복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한복연구가로 유명한 박술녀가 11일 주목받고 있다.

박술녀는 한복연구가 중 한 사람으로서 박술녀 한복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주요 패션쇼에도 많이 참가하는 인물이다.
박술녀는 이영희, 이리자 등 1세대 한복연구가를 잇는 대표적인 한복연구가로서 그녀의 스승은 이리자 선생이다.

한복은 한민족 고유의 옷이다. 역사적으로 한민족은 고유한 의복을 입으며 왕과 귀족은 여러 복식을 도입해 입으면서 유행을 만들어 내고 격식에 따라 다른 옷을 입기도 하였다.

박술녀 한복가격은 고급스러움과 입기가 편안해 인기가 높다. 박술녀 한복을 입고 있다는 김민선(45)씨는 "가격이 좀 비싼 것 같지만 편안하고 디자인도 맘에 들어 좋다"고 말했다.

일반 시장에서 맞춤 가격은 보통 50만원 보다 저렴 한 곳도 많지만 안근배, 한순례, 이혜순, 박술녀 유명인의 한복 브랜드는 맞춤 가격이 100만원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2016년 대한민국 창조경영대상 한복명인부문, 2014년 대한민국한류대상 한복부문을 수상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