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통사고 후유증, 한의원에서 자동차보험 병원 치료법은”

공유
0

“교통사고 후유증, 한의원에서 자동차보험 병원 치료법은”

정우현 수원 하늘토한의원 원장은 “교통사고 후로 가장 먼저 찾아야 하는 곳이 교통사고 병원 또는 교통사고 전문 한의원이다. 교통사고의 경우 교통사고 후유증이 언제 어떻게 찾아올지 몰라 교통사고 직후 한의원 또는 병원에 가서 진단과 치료를 제대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정우현 원장이 환자를 진맥하고 있다. 사진=수원 하늘토한의원 이미지 확대보기
정우현 수원 하늘토한의원 원장은 “교통사고 후로 가장 먼저 찾아야 하는 곳이 교통사고 병원 또는 교통사고 전문 한의원이다. 교통사고의 경우 교통사고 후유증이 언제 어떻게 찾아올지 몰라 교통사고 직후 한의원 또는 병원에 가서 진단과 치료를 제대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정우현 원장이 환자를 진맥하고 있다. 사진=수원 하늘토한의원


수원 인계동에 사는 강모 씨(37세)는 얼마 전 교통사고로 인한 허리 디스크 증상이 있었지만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교통사고병원에서 X-레이 촬영만 하고 치료를 하지 않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심해져서 인근 한의원을 추천을 받아서 방문했다.
한의원을 찾는 이유 중 하나가 교통사고 후유증 때문이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사고 직후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지만 교통사고 후 두통이 생겼고 며칠이 지난 후 목·허리 디스크, 오십견 통증이 더 악화되거나 무기력감, 우울증 등 정신적 증상과 소화 장애, 이명, 메스꺼움 등 신체적 증상으로 힘들어질 수 있다.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교통사고 후두통, 목, 허리, 어깨, 견관절, 골반, 등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사고가 심하게 발생한 경우에는 공황장애, 우울증, 불면증 등의 신경계와 어지럼증, 두통, 소화불량, 변비 같은 소화기계 증상이 생기는 사례도 많다.

교통사고 치료 때에는 골절 등의 외상이 있는지 여부와 목과 허리 어깨 어깨관절 골반 통증을 먼저 확인한 후 목 허리 디스크와 근육에 생긴 어혈 역시 풀어주는 것을 시작으로 디스크 척추강협착증 또는 오십견 같이 만성화되기 전에 교통사고 병원에서 조기 치료를 통해서 교통사고 후유증이 오지 않도록 고객에게 맞춰 교통사고 진료를 실시해야 한다.

만약 교통사고로 인해 근육이 긴장해서 혹은 다른 이유로 교통사고 후통증이 나타난다면 이를 최대한 빨리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교통사고는 워낙 갑작스럽게 일어나고 흔히 있는 일이 아니기에 심장이 심하게 두근거리고 어지럽고 구역감이 드는 경우가 있다.

교통사고 치료는 막힌 어혈을 뚫어주는 일을 포함해 주위의 근육을 강화해주고 장기 내부 문제를 회복시켜주는 데도 보약 목적의 한약 처방이 도움을 주고 있다. 또 교통사고 치료 한약 겸 보약은 심리적인 부분을 케어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준다. 대표적인 원인인 교통사고로 근육에 생긴 이상 증상에 원인인 곳에 기혈을 순환시키면서 근육의 빠른 회복, 정상적인 체형관리 회복을 돕는다.

특히 교통사고로 인해서 머리에 타박을 입은 경우라면 다른 곳에 생긴 문제보다 머릿속 뇌에 문제가 생길 때 찾아내기도 힘들고 증상이 늦게 찾아오기도 한다. 뇌 속 깊이 생기는 죽은 피를 어혈이라고 하는데 근육과 근막 등의 혈관에 깊이 침투되기에 처방되는 치료 한약을 통해 뇌에 생긴 어혈을 제거해주는 것이 두뇌 기능 회복과 어지러움 메슥거림에 좀 더 효과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추후에 생기는 후유증에 효과적이므로 중요하다.
또 기존 봉독의 20배 이상의 유효성분을 함유한 봉독 약침으로 부작용은 전혀 없이 항염작용과 진통 근육 재생 효능을 높여서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무릎관절염 강화 치료를 진행한다. 봉독은 현존하는 동식물에서 추출하는 어떠한 물질보다 인간의 인체 조직과 흡사해 재생작용이 뛰어나다. 이에 면역력이 떨어진 피부에 회복력과 모발 생성과 재생력을 극대화 시켜준다.

골반 불균형으로 양쪽 다리 길이가 차이가 심한 경우와 거북목 증상으로 어깨 통증 목디스크 증상이 오는 경우, 허리디스크 척추강협착증 증상 등 신체 불균형에서 오는 근육통이 있다면 자가진단에 따라 한의원에서 추나 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통증이 있는 경우엔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으므로 사전예방 차원에서도 유용하다.

정우현 수원 하늘토한의원 원장은 “교통사고 후로 가장 먼저 찾아야 하는 곳이 교통사고 병원 또는 교통사고 전문 한의원이다. 교통사고의 경우 교통사고 후유증이 언제 어떻게 찾아올지 몰라 교통사고 직후 한의원 또는 병원에 가서 진단과 치료를 제대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인체 경락에 자극을 주는 침과 매선 침 치료 시술을 진행한다. 침 치료와 한약 보약이 병행되는 경우 물리치료와 뜸, 부항, 추나 치료, 매선 치료도 병행할 경우 교통사고 후유증 예방률이 한의원에서 치료 때 높다. 침 치료는 반드시 전문적인 의료진과 함께해야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 원장은 이어 “한방 병원에서도 자동차보험이 적용된다. 보험회사 교통사고 사건 접수번호만 교통사고 병원에 제공하면 교통사고 보험적용에 관한 업무는 보험회사와 한방 병원, 한의원 양측에서 처리하는 식이다”며 “추나요법이 보험적용이 되기 시작했다. 한방 추나요법이 건강보험에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교통사고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관심이 높다. 추나요법은 한의사들이 직접 손으로 근골격계를 ‘잡아당겨서’ 치료한다는 의미다. 추나요법은 신체 불균형에 대한 전반적인 치료해 추나요법이 필요한 환자들은 뼈나 근육 불균형이 심해 통증으로 이어진 경우이다”라고 설명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