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생명, 2020년 노사화합 선포식 개최

공유
0

한화생명, 2020년 노사화합 선포식 개최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왼쪽에서 첫번째), 양승철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장(왼쪽에서 두번째), 김태갑 노동조합위원장(왼쪽에서 세번째)이 13일 서울 영등포구 63빌딩에서 열린 노사화합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왼쪽에서 첫번째), 양승철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장(왼쪽에서 두번째), 김태갑 노동조합위원장(왼쪽에서 세번째)이 13일 서울 영등포구 63빌딩에서 열린 노사화합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13일 서울 영등포구 63빌딩에서 2020년 노사화합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에는 여승주 대표이사, 김태갑 노동조합위원장 등 노사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여 사장과 김 위원장은 이번 노사화합 공동선언을 통해 한화생명의 화합적 노사관계 구축을 대내외에 선포하며 2020년 도약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선언문에는 ‘신뢰를 통한 상생협력 문화의 정착’,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초일류 보험사를 향한 지속적 혁신 추진’, ‘각자 업무에서 최선을 다하는 공동체 의식 기반의 기업문화 정착’의 내용을 담았다.

여 사장은 “이번 선포식은 조합의 회사에 대한 신뢰와 존중 덕분에 이뤄졌다”며 “더욱 귀 기울여 듣고 소통하는 경영으로 조합과 함께 회사의 미래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 위원장도 “현재의 상황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노사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져야 한다”며 “각자 본연의 임무에 더욱 충실함은 물론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한화생명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