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전설의맛 굴요리한상 오모가리매운탕, 기다려야제맛 '중화비빔밥' '이베리코돼지갈비탕'

공유
3

'생생정보' 전설의맛 굴요리한상 오모가리매운탕, 기다려야제맛 '중화비빔밥' '이베리코돼지갈비탕'

13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981회에는 전설의 맛으로 굴 요리 한 상과 오모가리 매운탕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짬뽕의 변신 중화 비빔밥 & 이색 보양식 이베리코 돼지 갈비탕을 공개한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3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981회에는 전설의 맛으로 굴 요리 한 상과 오모가리 매운탕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짬뽕의 변신 중화 비빔밥 & 이색 보양식 이베리코 돼지 갈비탕"을 공개한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2tv생생정보에서 전설의 맛으로 굴 요리 한 상과 오모가리 매운탕을 소개한다.

13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981회에는 정보 끝판왕, 전설의 맛, 기다려야 제맛,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나나랜드 등이 진행된다.
이날 '정보 끝판왕'에서는 "귀농으로 억대 매출" 편으로 <횡성굼벵이마을>과 진천 <에코팜>을 둘러본다.

'전설의 맛' 코너에서는 "28년 전통 굴 요리 한 상 & 70년 전통 오모가리 매운탕" 편으로 통영 <향토집>과 전주 <남양집>을 방문한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짬뽕의 변신 중화 비빔밥 & 이색 보양식 이베리코 돼지 갈비탕"을 공개한다.

'이것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코너에서는 "산 사나이, 자연에 살어리랏다" 편으로 이주봉 씨를 만나본다.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에서는 "개그맨 이용식의 고향 인천광역시 대청도" 편이 그려진다.

2tv생생정보 맛집오늘과 제작진이 소개하는 곳은 다음과 같다.
[정보 끝판왕]
■ 횡성굼벵이마을
-위치: 강원 횡성군 갑천면 갑천로10번길 78-28

■ 에코팜
-위치: 충북 진천군 진천읍 원덕로 199

[전설의 맛]
■ 향토집
통영 맛집으로 '28년 전통 굴 요리 한 상'으로 선정된 곳이다. 굴밥, 굴찜, 굴전, 굴회, 굴구이, 굴보쌈, 굴무침 등 다양한 굴요리를 코스로 즐길 수 있다. 굴 코스A(굴밥, 굴전, 생굴회, 굴구이, 굴찜) 1인 1만8000원, 쿨 코스B(굴밥, 굴전, 생굴회) 1인 1만2000원, 굴보쌈 3만원 등이 있다.
-위치: 경남 통영시 무전5길 37-41

■ 남양집
3대를 이어가는 전주 한옥마을 맛집으로 '70년 전통 오모가리 매운탕'으로 전파를 탄다. 오모가리는 뚝배기의 전라도 방언으로 전주천에서 잡은 메기, 쏘가리, 피라미 등 민물고기 매운탕 전문점이다.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동로 10

[기다려야 제맛]
■ 유창반점
대구 짬뽕 전문 중식당으로 '짬뽕의 변신 중화 비빔밥'을 소개한다. 돼지고기와 오징어로 국물 맛을 낸 짬뽕 7000원, 중화비빔밥 8000원 등이 있다.
-위치: 대구 중구 명륜로 18-7

■ 고기식당
이색 보양식 이베리코 돼지 갈비탕으로 선정된 곳이다. 14일 숙성한 이베리코를 즐길 수 있다. 이베리코 갈비탕과 매운 항정살찜은 점심에만 판매한다. 매운 항정살 찜 1만2000원, 우리나라 갈비탕과 비슷한 국물 요리 '바쿠테' 9000원 등이 있다. 주말, 일요일 휴무.
-위치: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9 (가산동 670-2 1층)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 대청도
-위치: 인천 옹진군 대청면 대청리

■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
-위치: 인천시 중구 연안부두로 70

■ 바다식당 (홍어 요리)
-위치: 인천 옹진군 대청면 대청로 13

한편, 다양한 전국 맛집을 공개하는 KBS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