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휘궁의 오늘 띠별운세] 1월 19일 일요일운세 사업운 투자운 매매운 운세풀이

공유
0

[금휘궁의 오늘 띠별운세] 1월 19일 일요일운세 사업운 투자운 매매운 운세풀이

[글로벌이코노믹] 2020년 1월 19일 일요일 띠별운세



子(쥐띠운세) 물질적으로 넉넉하지는 못하지만 여유 있는 마음가짐을 가져라.

● 60년생 소원하는 일은 생각처럼 이루어지지는 않지만 귀인에 도움이 있으면 성취할 수 있다.

● 72년생 매매는 팔리기는 하겠지만 구설수가 따르니 일단 보류했다가 기회를 봐서 파는 것이 좋겠다.

● 84년생 진실성이 없는 연애는 일치감치 포기하는 편이 좋으며 진실된 사랑은 혼인을 하는 것이 좋겠다.

● 96년생 직장인은 그 재능을 인정받게 될 것이나 전후좌우에 라이벌이 도사리고 있음을 명심하라.

丑(소띠운세) 갖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때가 찾아 올 것이다.

● 49년생 선행과 덕행으로써 모범을 보이고, 솔선수범 해야 한다. 오늘은 모든 일에 절제를 해야 한다.

● 61년생 자칫 방심하면 관제수, 구설수로 사업에 예상치 못한 결과를 당하게 될 수도 있겠다.

● 73년생 주의에 시기하고 질투하는 사람이 있겠으니, 언행에 조심하고 열심히 노력하면 능력을 인정받겠다.

● 85년생 이성간에 관계 발전을 기대할 수도 있고 만남을 기대할 수도 있으니 약속시간을 정해 보라.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나를 중상모략 하면서 몰아내려고 안간힘을 쓰는 자가 있다.

● 50년생 재물이 상당히 궁핍할 때인데 설상가상 격으로 다른 일마저 터져 더 난처한 상황에 빠질 수도 있겠다.

● 62년생 내부에 문제점을 파악해보고 적자요인을 분석해 보도록 하라. 완벽을 기하고 때를 기다려라.

● 74년생 상대가 적극적으로 나오더라도 적당히 피해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음 기회를 보도록 하라.

● 86년생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억지로 하게 되거나 해서는 안 되는 일을 유혹 받게 될 수 있으며 책임을 떠맡게 될 수도 있다.


卯(토끼띠운세) 갈등을 일으키거나 의견 충돌을 일으켜 옳고 그름을 따지게 될 수 있다.

● 51년생 이해와 양보가 최선의 방책. 다른 사람과 불화나 충돌이 일어나면 자신에게 불리하다.

● 63년생 무리하게 일을 진행시키지 말고 적절하게 매듭을 지어나가는 요령이 필요하다.

● 75년생 답답함이 있더라도 전업이나 이직 등은 않는 것이 좋겠다. 경거망동하게 되면 일이 꼬인다.

● 87년생 취직이 되더라도 오래가는 직장이 아니니 안정된 직장이 나타날 때까지 좀 더 기다려라.


辰(용띠운세) 일을 억지로 한다면 자연히 무리가 따르게 되고 무언가 오점을 남기게 될 수 있다.

● 52년생 조급한 성질을 내보이게 되면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하게 되니 자중 하는 것이 좋다.

● 64년생 얼마만큼 인내하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좌우되겠으니 느긋하게 기다리는 여유가 필요.

● 76년생 모든 일에 신중하게 대처하면서 꾸준히 노력해 간다면 성공을 보게 될 것이다.

● 88년생 다른 사람에게 부탁을 하거나 동의를 얻어야 하는 일이라면 솔직히 터놓고 고백을 하는 것이 좋다.


巳(뱀띠운세) 분수에 맞게 행동하고 용기를 잃지 말고 자포자기는 금물.

● 53년생 소송은 의견의 일치가 어려우며 내 주장만 고집하면 일이 어려워지므로 타협하는 것이 좋겠다.

● 65년생 직장은 마음이 썩 내키지 않고 보기 싫은 사람이 있어 전전긍긍 하겠다. 다른 직장을 찾아보라.

● 77년생 기다리는 사람은 오지 않겠으며 가출한 사람은 남쪽으로 멀리 갔으니 바로는 찾을 수 없겠다.

● 89년생 소원하는 일은 분수에 맞는 소원이면 이루어지겠으나 도에 넘치는 소원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午(말띠운세) 모든 일을 무턱대고 확장하는 것은 앞으로 감당하기 어렵다.

● 54년생 관재수와 구설수가 따를 수 있으니 항상 언행을 조심해야 한다. 나만 못한 사람에게는 도움을 주라.

● 66년생 현재하고 있는 사업은 순조로우나 신규 사업은 생각하지도 말고 사업 확장도 보류.

● 78년생 건강이 악화될 염려가 있으니 조심하고 건강한 사람도 평소에 운동을 하여 체력을 단련하라.

● 90년생 취직을 하려는 사람은 직장운이 길한 운세이니 조금만 기다리면 좋은 소식이 있겠다.


未(양띠운세) 인생은 늘 좋은 일, 기쁜 일, 즐거운 일만 있는 것이 아니다.

● 55년생 언행을 조심하지 않으면 비밀이 누출되어 큰 손해를 자초한다. 규모의 확장이나 신규 사업은 보류.

● 67년생 소원하는 일은 빠르게 해결되지는 않겠지만 이루어지겠다. 노력하면서 오후를 기다려라.

● 79년생 현상유지에 힘쓰고 욕심을 버리면 귀인이 도울 것이다. 오후에는 만족하는 계약을 하겠다.

● 91년생 계약은 조급하게 서두르면 상대방이 알아차리게 되므로 손해가 많다. 급한 내색을 보이지 말라.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 내 능력에 맞는 일인지 살펴라.

● 56년생 늦지 않았으니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남을 돕고 겸손하게 살면 귀인이 도울 것이다.

● 68년생 부부간에 애정운은 맞벌이하는 사람은 괜찮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가정불화가 예상된다.

● 80년생 소송은 사람을 내세워서 타협하여 화해하도록 하라. 추진하면 시간과 물질 면에서 손실이 많다.

● 92년생 직장인의 경우 직장을 옮길 생각하지 말고, 현직에서 충실하라. 지금은 옮길 때가 아니다.


酉(닭띠운세) 분수밖에 것을 탐하지 말고 성실하게 생활하면서 온갖 정성을 다하라.

● 57년생 모든 일에 성의를 갖고 신의를 도모해 나가면 만사가 어려움 없이 풀려나가게 된다.

● 69년생 연애운은 열렬하고 뜨거운 연예를 하게 될 것으로 보이나 위치나 신분을 망각한 연애는 하지 마라.

● 81년생 주변 사람들과 화합을 하면 모든 면에서 운이 길하게 적용하므로 무난히 소망을 이룬다.

● 93년생 성심 성의껏 임하여 큰 소득을 올리게 되는 보람된 하루가 되겠다. 신의를 도모해 나가라.


戌(개띠운세) 노력한 만큼 돌아오고 남에게 자기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날이다.

● 58년생 튼튼하게 기초를 다져 왔기 때문에 결실을 맺을 일만 남았다고 할 수 있겠다. 대인관계가 소중하다.

● 70년생 금전 융통이 가능한 날이며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된다면 투자해줄 사람이 나타날 것이다.

● 82년생 교섭과 거래에 있어서는 남보다 한 발 앞서는 행동으로 대처해 나가라. 실력자를 만나 도움 받겠다.

● 94년생 많은 상대 중에서 누가 좋을까 망설이는 형국이다. 가까이 있는 사람이 좋을 것이다.


亥(돼지띠운세) 정서적으로 불안하고 왠지 안정되지 않아 어디론가 훌쩍 떠나버리고픈 충동이 들겠다.

● 59년생 기가 약하고 협력자도 없으니 상대방의 의견을 최대한 기용하여 서로 이익을 도모하는 것이 좋다.

● 71년생 이렇게 할 것인가 저렇게 할 것인가 고심하고 있다면 가까운 곳보다는 먼 곳에 이익이 있다.

● 83년생 진행하고 있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하여 좌절하거나 낙담하지 말고 투자한다는 각오로 대처하라.

● 95년생 안정을 기하기 어려워 무언가 변화를 취하고 싶고 또 변화를 겪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은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선별해서 2020년 경자년 운세를 전화운세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 연락처를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제공=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김금휘(금휘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