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날씨] 내일 전국 맑음…미세먼지 '보통'

공유
0

[날씨] 내일 전국 맑음…미세먼지 '보통'

<h3 class="tts_head" id="articleTitle">
토요일인 내일(1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과 경북 일부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토요일인 내일(1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과 경북 일부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사진=뉴시스

토요일인 내일(1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과 경북 일부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미세먼지 예보등급은 '좋음'~'보통'으로 대기질은 양호하다.

17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동해안 지역은 대체로 흐릴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 영동과 경상 동해안, 경북 북동산지는 오후 6시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예상적설량은 Δ강원 산지, 경북 북동산지는 1~5㎝ Δ강원 동해안, 경북 동해안 1㎝ 내외다. 예상강수량은 Δ강원 영동, 경상 동해안, 경북 북동산지 5~20㎜다.

아침 최저기온은 –8~3도(평년 –11~0도), 낮 기온은 4~10도(평년 1~8도)로 평년보다 3도 가량 높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Δ서울 -4도 Δ인천 -3도 Δ춘천 –3도 Δ강릉 3도 Δ대전 -4도 Δ대구 -2도 Δ부산 2도 Δ전주 -4도 Δ광주 -3도 Δ제주 5도, 낮 최고기온은 Δ서울 6도 Δ인천 4도 Δ춘천 5도 Δ강릉 7도 Δ대전 7도 Δ대구 7도 Δ부산 10도 Δ전주 7도 Δ광주 8도 Δ제주 8도로 예상된다.

대기질은 양호하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전 권역의 미세먼지 예보등급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서울·경기·강원 영서·세종·충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수 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상태가 대체로 '보통' 수준이나, 대부분 중부 내륙지역에서는 대기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돼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 동해 앞바다에서 1.0~2.5m, 서해 먼바다에서 최고 1.5m, 남해 먼바다에서 최고 2.5m, 동해 먼바다에서 최고 3.0m로 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산지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다. 특히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밤 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도로나 교량이 얼어 매우 미끄러운 곳이 많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