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현석 "휴대폰 해킹피해 사실…사문서 위조의혹 이미 해결"

공유
0

최현석 "휴대폰 해킹피해 사실…사문서 위조의혹 이미 해결"

스타셰프 최현석이 지난해 8월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채널 올리브 예능 '극한식탁' 제작발표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스타셰프 최현석이 지난해 8월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채널 올리브 예능 '극한식탁' 제작발표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유명 셰프이자 방송인 최현석이 지난 17일 불거진 휴대폰 해킹 피해와 사문서 위조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휴대폰 해킹을 당한 것은 사실이나, 사문서 위조 사안은 이미 해결된 일이라고 선을 그었다.

최현석은 18일 소속사 위플이앤디의 공식 입장문을 통해 "어제 이슈된 내용으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사죄드린다"라면서 "지난 2018년 8월 휴대폰 해킹이 있었던 게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어 "자료에는 개인적인 생활과 가족, 지인 개인 정보가 담겨있었고, 가족과 지인들의 2차 피해를 우려해 정식 절차를 밟아 수사를 의뢰했다"면서 "해당 수사 건은 사건 종결로 통보받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사문서 위조 의혹을 받았던 소속사 이전 논란에 대해 "지난해 이미 전 소속사로부터 법적 조치를 받았지만, 서로 합의했다"면서 "새로운 소속사로 이전하는 것은 언론 보도된 내용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17일 디스패치는 최현석이 새로운 회사로 이적하기 위해 전 소속사(플레이팅컴퍼니) 재무이사 A씨와 함께 계약서 위조에 가담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최현석이 지난해 8월 당시 몸 담고 있던 레스토랑과의 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했고, 새로운 회사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아울러 매체는 이때 최현석과 A씨가 계약서를 위조했다고 주장했다. 계약 해지 전에 최현석은 휴대전화 해킹 피해를 받았는데, 이로 인해 전 소속사와의 계약 해지시 물어야 할 손해배상 범위를 줄이기 위해 계약서 조항을 수정했다는 설명이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