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은혜 부총리, "안나푸르나 실종 교원 조속한 구조위해 최선 다하겠다"

공유
0

유은혜 부총리, "안나푸르나 실종 교원 조속한 구조위해 최선 다하겠다"

충남도교육청 사고상황본부에서 대응상황 점검회의 열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0일 김지철 충남교육감과 함께 네팔 교육봉사 교원 사고상황본부를 운영 중인 충남도교육청에서 합동점검회의를 하고 있다.사진=교육부이미지 확대보기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0일 김지철 충남교육감과 함께 네팔 교육봉사 교원 사고상황본부를 운영 중인 충남도교육청에서 합동점검회의를 하고 있다.사진=교육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0일 네팔 안나푸르나 교원 실종사고와 관련해 "네팔 현지와 긴밀히 협력 공조하고, 중앙정부로 요청하는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조속한 구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충남도교육청 사고상황본부에서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안나푸르나에서 실종된 한국인 4명은 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네팔에 머물던 교사들로 알려졌다.

현지 학교로 해외 교육봉사를 떠난 교사 11명 중 9명이 트레킹을 하다가 고산지역인 안나푸르나 3230m 데우알리 지점에서 4명이 눈사태를 만나 실종됐다. 5명은 대피소로 피했다.

교육부는 정종철 교육안전정보국장을 단장으로 네팔 사고 관련 상황점검단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유 부총리는 실종된 교사의 조속한 구조를 기원하면서 충남도교육청 관계자 등에게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헬기 수색은 시작됐지만, 보다 신속한 수색을 위해 헬기 지원과 현지 산악지리를 잘 아는 네팔 현지 전문인력을 추가로 투입할 수 있도록 외교부와 협의하며 필요한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실종자 가족들과 교육 봉사 일정에서 일찍 귀국한 교사들의 정서적, 심리적 안정을 최대한 돕기 위해 상담·심리치료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