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메리디안 명품 사운드 품은 ‘LG 톤 프리’ 미국 출시

공유
0

LG전자, 메리디안 명품 사운드 품은 ‘LG 톤 프리’ 미국 출시

미국에 이어 유럽, 아시아 등 출시 확대해 글로벌 시장 본격 공략 계획
메리디안 사운드 적용해 풍부한 저음, 깨끗한 중·고음, 입체감 있는 음향
대장균 등 유해 성분들 줄여주는 ‘UVnano’ 기능을 이어폰 케이스 탑재
단 5분 고속 충전으로 최대 1시간까지 음악 감상…완충시 최대 6시간

LG전자 LG 톤 프리(HBS-FL7)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LG 톤 프리(HBS-FL7)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가 명품 사운드에 사용 편의성까지 두루 갖춘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LG 톤 프리(국내명: LG 톤플러스 프리)’를 최근 미국 시장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말 국내 시장에 먼저 출시됐으며, 올해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시장에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LG 톤 프리’에는 명품 오디오 업체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의 뛰어난 신호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EQ)이 적용됐다. 이에 풍부한 저음, 깨끗한 중·고음, 입체감 있는 음향 등 뛰어난 음질을 구현하고 디지털 소음도 줄여 음의 왜곡을 최소화해주는 장점이 있다.

또 LG전자는 이어폰을 보관·충전해 주는 케이스에 대장균 등 유해 성분들을 줄여주는 ‘유브이나노(UVnano)’ 기능을 탑재했다.

아울러 이 제품은 고속 충전을 지원해 단 5분 충전으로 최대 1시간까지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이어폰을 완전히 충전했을 경우 연속 6시간 동안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이어폰뿐 아니라 케이스까지 완전히 충전하면 최대 21시간까지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또 제품에 탑재된 음성소음제거 마이크는 음성과 외부 소음을 인식한 후 소음만 줄여줘 상대방에게 더 또렷한 목소리를 전달해준다보 LG전자는 강조했다. 이 외 IPX4 등급 방수 기능을 갖춰 등산이나 웨이트 트레이닝 등 땀이 나는 운동을 할 때도 유용하다.

박형우 LG전자 HE사업본부 AV사업담당(상무)는 “프리미엄 사운드는 물론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LG 톤 프리’로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