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휘궁의 오늘의띠별운세] 경자년 1월 23일 목요일운세 매매운 투자운 사업운 운세풀이

공유
0

[금휘궁의 오늘의띠별운세] 경자년 1월 23일 목요일운세 매매운 투자운 사업운 운세풀이

[글로벌이코노믹] 2020년 1월 23일 목요일 무료운세



子(쥐띠운세) 오늘은 대길하고 크게 대통하는 운세. 웅대한 포부를 가지고 열심히 뛰도록 하라.

● 60년생 오늘은 겸손하고 성실하게 행동하면서 노력을 다 한다면 앞길이 훤히 열리게 되겠다.

● 72년생 재물은 충분치 못하지만 지금까지 기울여 온 노력이 보람으로 나타나 재물을 얻게 되겠다.

● 84년생 경쟁에 뒤지지는 않겠고 새로운 계획으로 새 사업에 참여해도 좋은 결과를 얻게 되겠다.

● 96년생 연애 운은 좋은 편이어서 오후에는 즐겁고 명랑한 시간을 보내며 사랑을 키워나갈 수 있겠다.

丑(소띠운세) 오해를 받는 일이 있겠고 중상모략을 당하기도 하겠다. 견디기가 힘든 하루.

● 61년생 부부 운은 부부관계에 불화가 일어나겠고 첩을 둔 사람은 큰 싸움이 일어날 수 있겠다.

● 73년생 초조해하거나 안달을 하면 스스로 운명을 악으로 끌고 갈 뿐만 아니라 더 깊은 수렁에 빠진다.

● 85년생 재물은 얻기 어렵겠고 상업관계라면 손해가 있겠다. 투기업에 손대면 일생을 그르치게 된다.

● 97년생 여행 운은 여행을 무리해서 떠난다면 유쾌하지도 못할뿐더러 부자유스럽고 또 불길하다.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북소리가 사방에 진동하는 형국. 떠들썩할 뿐 실속 없는 운세.

● 50년생 바라던 일이 기대에 못 미쳐 실망되고 하는 일은 순탄한 것 같지만 실리가 적겠다.

● 62년생 사업 운은 경거망동하지 말고 새로 구상하는 사업은 시작을 하지 않는 편이 낫다.

● 74년생 재물 운은 재물 복은 있으나 때가 아직 이르지 않아 들어오지 않으니 좀 더 견뎌내야 하겠다.

● 86년생 사업을 하시는 분은 힘든 하루. 이동은 금물이며 이사도 뒤로 미루는 것이 좋을 것 같다.


卯(토끼띠운세) 근심이 늘 떠나지 않는 것은 범의 꼬리를 밟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 51년생 사업 운은 분쟁이 일어나기 쉬운 운이라 자신의 힘만 믿고 경거망동 하면 큰 화를 자처한다.

● 63년생 여행은 조심하는 게 좋겠으며 특히 이성과 동행하면 구설수가 있겠으니 오해받지 않도록 할 것.

● 75년생 욕심을 버려라. 만약 그렇지 않으면 친구도 잃고 돈도 잃게 될 수 있으니 명심하라.

● 87년생 정의롭게 행동하지 않으면 스스로를 낭패에 빠뜨리는 결과를 초래한다. 경거망동하지 마라.


辰(용띠운세) 남위에 굴림할 생각 말고 윗자리에 오르더라도 봉사하는 마음으로 일하라.

● 52년생 사업 운이 불길하니 새로운 사업은 신중하게 추진하도록 하고 남의 감언이설에 속지 않도록 주의하라.

● 64년생 건강 운이 좋지 않으니 과음 과식을 삼가고 특히 소화기계통과 히스테리 등 신경계통에 주의하라.

● 76년생 바늘허리에 실을 매어 쓸 수는 없는 법.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이니 한 계단씩 올라가라.

● 88년생 재물 운은 지출을 억제 해야겠다. 낭비벽이 생김으로써 나중에는 남는 것이 없게 될까 두렵다.


巳(뱀띠운세) 오늘은 막혔던 문제가 모두 술술 풀리겠고 무사 평온하게 지낼 수 있겠다.

● 53년생 오늘은 일이 잘되는 만큼 시기하는 경쟁자가 있겠으니 넓은 도량으로 사람을 대하라.

● 65년생 남을 위해 협조하고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매사를 처리한다면 오늘은 기쁨을 누릴 수 있다.

● 77년생 재물 운은 재물을 얻을 수 있겠으며 그 동안 오래 끌어오던 빚을 받을 수 있겠다.

● 89년생 직장 운은 승진이나 진급 등으로 신분이 상승될 운세. 취직은 뜻밖의 좋은 결과가 있겠다.


午(말띠운세) 구슬이 물속에 잠긴 형국이요, 무사 안일한 운이라 지체되고 어려움을 겪을 듯.

● 54년생 온갖 정성을 다하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부단한 노력과 협력이 뒤따라야 하겠다.

● 66년생 새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위험하고 사업규모를 조금이든 크게든 확장하는 것도 불길하다.

● 78년생 애정 운은 상대방에게 실증을 느껴서 헤어지려고 하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으니 괴롭겠다.

● 90년생 건강 운은 절제하는 생활태도가 필요하고 과음, 과식으로 인한 위장병, 심장병 등에 주의.


未(양띠운세) 자신의 역량을 과시하지 마라. 인간이란 혼자 힘으로 살아 갈 수 없는 법이다.

● 55년생 재물 운은 남의 시기를 받게 되니 재물이 있다고 밖으로 드러내지 않도록 하라.

● 67년생 다급한 나머지 좋을 때로 해석하고 투자하게 되면 번번이 실패하게 되니 사업에 손대지 말라.

● 79년생 사업하는 사람은 약간의 손해를 보게 되면 얼른 손을 빼도록 하라. 모든 직종이 마찬가지다.

● 91년생 애정 운은 교제는 하고 있지만 서로의 비밀을 숨기고 있다. 못 이룰 사랑이라면 일치감치 포기.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서두르면 낭패를 보게 된다. 한 술 밥에 배부르지 않는 법이다.

● 56년생 충실한 사람 능력 있는 참모가 필요한 때이니 그 쪽으로 찾아보라. 서두르지 말고 신중하도록.

● 68년생 무모한 전진을 삼가하고 순서에 입각하여 차근차근 나아가야 행복한 하루가 될 것이다.

● 80년생 사업 운은 거래에 있어서는 모든 순서와 절차를 밟으면서 적극적으로 행동을 해야 하겠다.

● 92년생 근검절약하면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기 바라며 이성관계를 조심해야 편안한 하루가 된다.


酉(닭띠운세) 마음을 바로 하고 덕을 쌓아 나가면 반드시 귀인의 도움을 얻게 될 운세.

● 57년생 자기희생과 봉사정신이 요구되며 나중에는 몇 갑절에 이익이 되어 나에게 다시 되돌아온다.

● 69년생 성실하게 노력하면서 장기적으로 나아간다면 대 성공을 거두게 될 운세. 도중하차는 하지 말 것.

● 81년생 직업을 바꾸고 싶다면 옮기는 것도 무방하며 어느 곳 어느 자리에 있던 열심히 노력하라.

● 93년생 장래에 큰 보람과 결실로 나타나게 될 것이니 자기희생과 봉사를 아끼지 말아야 하겠다.


戌(개띠운세) 안 되는 일을 억지로 이루려고 하지 마라. 난처해 있으므로 분수를 지켜야 한다.

● 58년생 오늘은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아주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될 수 있다.

● 70년생 작은 잘못이 크게 확대되고 공연히 다른 사람의 일에 말려들어 피해를 입게 되겠다.

● 82년생 기도하는 마음으로 기다린다면 언젠가 이루어지겠지만 오늘은 작은 소원도 성취되기 힘들다.

● 94년생 비록 어려움이 따르더라도 잘 참고 견디어내면 머지않아 상사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겠다.


亥(돼지띠운세) 준비를 끝내 놓고 크게 약동할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있다 할 수 있겠다.

● 59년생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호적기이므로 중용의 도를 지켜가면서 남에게 봉사하고 베풀어라.

● 71년생 봉사하고 이웃을 위해 희생한다는 각오로 덕을 쌓는다면 그 시간들이 헛되지 않을 것이다.

● 83년생 금전 운은 급히 필요한 돈이 있다면 친구에게 부탁해 보라. 금전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 95년생 급급해 하지 말고 외향적인 투자보다는 인간관계에 우선한다면 장차 길한 일이 있을 것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은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선별해서 2020년 내년운세를 전화운세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 연락처를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제공=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김금휘(금휘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