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목포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2019학년도 수료식’ 개최

공유
0

목포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2019학년도 수료식’ 개최

초등심화 융합인재 과정 49명 등 총 106명 학생 수료

목포대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이용훈 교수)은 지난 21일 목포대학교 70주년 기념관 대강당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 /목포대학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목포대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이용훈 교수)은 지난 21일 목포대학교 70주년 기념관 대강당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 /목포대학교=제공
목포대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이용훈 교수)은 지난 21일 목포대학교 70주년 기념관 대강당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과학영재교육원생, 학부모, 지도교수 등 200여 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과정 수료를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초등심화 융합인재 과정 49명, 중등심화 융합인재 과정 22명, 중등기초사 사과정 29명, 중등사 사과정 8명 등 총 106명의 학생이 수료했다. 수료생 전원이 1년간 지도해준 지도 교수에게 직접 수료증을 받았다.

또한, 교과 과정별 최우수상, 특별상 등 1년간 교육과정에서 우수한 활동을 하며 뛰어난 잠재력을 발휘한 학생들을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용훈 원장은 “목포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을 수료한 학생들이 바로 우리 지역과 나라의 소중한 과학 인재들이다”며, “이번 수료식이 20년, 30년 뒤 우리 학생들이 과학적 성취를 통해서 삶의 보람을 찾고 공동체에 이바지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첫 발걸음을 내딛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04년 설립된 목포대 과학영재교육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 기술 진흥기금 및 복권기금과 함께 목포대의 지원을 받아 미래지향적 인간성 함양을 위한 영재교육을 실천하여 건강하고 자주적인 과학영재, 개성 있고 창의적인 과학영재를 육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