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성시, 청년 구직자 모집 "취업하면 교통비 지원"

공유
0

화성시, 청년 구직자 모집 "취업하면 교통비 지원"

한 채용 박람회에서 채용정보를 확인하는 사람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한 채용 박람회에서 채용정보를 확인하는 사람들. 사진=뉴시스
경기도 화성시는 정규직 채용과 함께 교통비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청년 일자리사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또 화성도시공사 등 지방공기업에서 인턴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시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화성형 우수기업&청년 매칭 사업'과 시 출자·출연 기관에서 인턴십을 경험하는 '지역사회서비스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주민등록을 한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구직자다. 사업별 각 10명씩 총 20명을 모집한다.

대학 또는 대학원생은 제외되나 졸업 예정자,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야간대학(원) 재학생은 지원할 수 있다.

화성형 우수기업&청년매칭 사업은 시가 미리 모집한 관내 우수 구인기업과 청년 구직자를 연결해 주는 사업으로, 시는 사업 참가자가 정규직으로 채용되면 2년간 매월 10만원씩 출퇴근 교통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 사업에는 창마루, 명인코리아,에스알티 등 모두 21개 업체가 참가했다. 생산, 홍보, 품질관리, 인사, 세무, 회계 등 분야별 구직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지역사회서비스 인턴십은 화성도시공사, 화성시문화재단, 인재육성재단 등 시가 출자·출연한 기관 및 지방공기업에서 10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는 프로그램이다.
인턴 선발 시 화성시는 급여와 별도로 강의 수강,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한 연 50만원의 취업 역량 강화 지원금, 연 2회 일대일 맞춤형 진로 적성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사업 참가 희망자는 화성시청 홈페이지나 화성시 일자리정책과 청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