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 3명 확정

공유
0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 3명 확정

권광석, 김정기, 이동연 등... 29일 면접

우리금융지주 그룹임원추천위원회에서 확정된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 권광석, 김정기, 이동연 후보 3인이 29일 심층면접을 앞두고 있다. 사진=백상일 기자
우리금융지주 그룹임원추천위원회에서 확정된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 권광석, 김정기, 이동연 후보 3인이 29일 심층면접을 앞두고 있다. 사진=백상일 기자
우리금융지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그룹임추위)가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를 3명으로 확정했다. 최종 면접 후보는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 김정기 우리은행 영업지원부문장, 이동연 우리FIS 대표이사 등이다.

그룹임추위는 지난 22일 선정한 7명의 후보군(Long-list)에 대해 후보자의 주요 업무성과, 경영 능력, 리더십 그리고 도덕성 등에 대하여 위원들 간 토의와 협의를 거쳐 최종 면접 대상자 3인(Short-list)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최종 면접 대상자로 선정된 권광석 후보는 우리은행 IB그룹 겸 대외협력단 집행부행장을 역임한 후 우리PE 대표이사를 거쳐 현재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로 재임 중이다. IB업무와 해외IR 경험을 바탕으로 은행의 CIB와 글로벌 전략 추진에 적임자라는 점을 그룹임추위로부터 인정받았다..

김정기 후보는 업무지원그룹 상무, 기업그룹 집행부행장을 거쳐 현재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행장(부문장)으로 재임 중이다. 영업, 인사 전반에 걸친 업무 능력을 그룹임추위로부터 인정받았다.

이동연 후보는 연금신탁사업단 상무, 중소기업그룹 집행부행장, 국내부문 겸 개인그룹 집행부행장(부문장 직무대행)을 거쳐 현재 우리FIS 대표이사로 재임 중이다. 우리금융지주 출범 후 우리은행 IT그룹 집행부행장을 겸임하는 등 은행 영업과 디지털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그룹임추위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그룹임추위는 은행장 후보 선임과정에서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6일과 22일 그리고 28일 세 차례에 걸친 그룹임추위를 통해 후보군에 대한 단계별 검증과 위원들 간의 토론과 협의 과정을 거쳐 최종 면접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종 면접 대상자로 선정된 후보자들에 대해서는 29일 프리젠테이션 등을 포함한 심층 면접을 하고 최종 은행장 후보자 1인을 추천할 계획이다. 그룹임추위에서 확정된 은행장 후보는 우리은행 이사회를 거쳐 3월에 열릴 우리은행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또한 우리금융 그룹임추위는 28일 은행 외 자회사인 우리카드, 우리종금, 우리FIS, 우리금융연구소, 우리신용정보, 우리펀드서비스 대표이사 선임을 위한 자격요건 검증 등을 진행했으며 1월 말까지 자회사별 대표이사 추천을 완료할 계획이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