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한 체류 국민 700명 송환…’천안교육시설 임시수용설'에 ‘혼란’

공유
0

우한 체류 국민 700명 송환…’천안교육시설 임시수용설'에 ‘혼란’

 정부가 국내로 송환하는 중국 우한 지역 교민과 유학생 700여명을 2주간 임시 수용할 것으로 알려진 천안 유량동 소재 우정공무원교육원이 28일 정문에서 차량 출입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정부가 국내로 송환하는 중국 우한 지역 교민과 유학생 700여명을 2주간 임시 수용할 것으로 알려진 천안 유량동 소재 우정공무원교육원이 28일 정문에서 차량 출입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충남 천안지역이 갑자기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에 충격에 빠졌다. 정부가 국내로 송환하는 중국 우한 지역 교민과 유학생 700여명을 2주간 천안지역 공무원 교육시설 등을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말이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28일 천안동남경찰서 등에 따르면 우한 교민들을 수용할 것으로 알려진 천안 유량동 소재 우정공무원교육원과 목천읍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인근 주민들이 이날 오후 경찰서를 찾아 '시설사용 반대' 집회신고를 냈다.
일부 주민들은 트랙터와 경운기 등 농기계를 동원해 우한 교민들을 태운 차량이 교육원에 들어서는 것을 막을 계획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인근 목천읍 교촌리 등의 주민들도 경찰에 집회신고서를 제출했다.

천안에서의 격리 반대 의사표시는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등장해 오후 5시까지 1만3000여명이 동참하고 있다. 4•15 총선과 함께 열리는 천안시장 보궐선거에 도전하는 여당의 후보들은 일제히 반발했다.

충남도는 '천안 격리설' 확산에 대해 만약 정부 발표 이후 대응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