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한폐렴에 개학연기 가능성 '고개'...교육청 '저울질'

공유
0

우한폐렴에 개학연기 가능성 '고개'...교육청 '저울질'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가운데)이 28일 오전 9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서울시 교육청 실·국장급 대책회의를 주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가운데)이 28일 오전 9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서울시 교육청 실·국장급 대책회의를 주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개학이 연기 될 가능성이 나오고 있으나, 서울시 교육청은 개학 연기 또는 휴업 여부를 추후에 결정하겠다고 28일 입장을 밝혔다.

서울시 교육청은 이날 오전 조희연 교육감 주재로 실·국장급 긴급 대책회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교육청은 개학 연기를 요구하는 시민청원에 대해 “교장단 회의와 법적 검토를 거쳐 교육부, 보건복지부와 계속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교육감이 휴교령을 내리려면 '감염병의 예방, 관리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과 협의해야 한다.

앞서 일부 언론에서 ‘개학연기 권고’라는 보도가 나가기도 했으나 이는 잘못된 사실로 판명 났다.

서울시 교육청 관계자는 "회의에서 개학연기에 착수하자는 의견이 다수였으나, 법적 검토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시 교육청은 교육부의 조치에 따라 중국 후베이성에 다녀온 서울 내 학생, 교직원들에 한해 실태를 파악한 후 등교를 중지하고 출석을 인정키로 했다.

발열 등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관할 보건소에 신고하도록 했으며, 증상이 없더라도 최근 2주 이내 다녀온 경우 학교에 가는 대신 집에서 자가 격리해야 한다.
학교 내 감염 예방체계도 강화한다. 자가 격리자가 발생한 학교의 경우 전담 관리자 1명을 지정한다. 관리자는 격리자가 건강상태와 외출 등 준수사항을 지키는지 확인해야 한다.

학교 단위의 중국 방문 등 해외연수를 계획했다면 중지하도록 했다. 졸업식 등 행사는 영상으로 대체하도록 학교에 권고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