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윤종원 기업은행장, 취임식...“시스템 개선해 유연한 조직 만들 것”

공유
0

윤종원 기업은행장, 취임식...“시스템 개선해 유연한 조직 만들 것”

윤종원 신임 기업은행장이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백상일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윤종원 신임 기업은행장이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백상일 기자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시스템을 개선해 유연한 조직을 만드는 등 기업은행 경쟁력 높이기에 힘을 쏟는다.

IBK기업은행은 29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제26대 윤종원 은행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윤 행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IBK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초일류 금융그룹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혁신금융과 바른 경영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실행으로 옮기기 위한 혁신 기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윤 행장이 강조한 것은 신뢰, 실력, 사람, 시스템 네 가지다.

윤 행장은 먼저 “고객중심의 업무방식과 조직문화로 신뢰받는 은행이 돼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실력의 원천은 사람이고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와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해 의사결정의 속도를 높이고 유연한 조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행장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튼튼한 자본력을 갖추고,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높여 ‘생활 기업금융’으로 신속한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소통과 포용을 통해 변화와 활력이 넘치는 조직을 만들어 직원들과 함께 행복한 일터, 신바람 나는 IBK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