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P&G, ‘아시아 CEO 챌린지’ 성료

공유
0

한국P&G, ‘아시아 CEO 챌린지’ 성료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조규봉 기자] 한국P&G가 지난 11월 14일부터 이틀 동안 싱가포르 P&G에서 진행된 비즈니스 전략 시뮬레이션 대회인 ‘2016 P&G 아시아 CEO 챌린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P&G 아시아 CEO 챌린지는 실제 비즈니스 사례를 통해 전략적인 사고와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연마하는 비즈니스 전략 워크샵 및 시뮬레이션 대회로, 올해부터 아시아∙태평양 대회로 규모를 확대해 총 8개국이 참가했다. 이 중 한국팀은 뛰어난 소비자 분석으로 실제 시장에서 활용 가능한 마케팅 플랜을 제시해 준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한국팀의 연세대학교 언더우드 국제대학 3학년 홍원정 학생은 “실제 P&G에서 있었던 비즈니스 사례를 해결할 수 있도록 P&G의 임직원이 직접 강의를 진행한 부분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P&G가 배움에 투자하고, 인재경영에 중요한 가치를 두는 회사라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10월에 진행된 국내 라운드에서는 P&G 임직원들이 참가자들에게 영업, 마케팅, 재무 전략, 생산, 소비자 시장 전략 등 다양한 분야의 직무를 소개하고, P&G만의 글로벌 비즈니스 노하우를 전수하는 트레이닝을 진행했다. 국내 라운드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온라인 시험, 필기시험, 3차례의 면접에 걸쳐 선발되는 한국 P&G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2017 인턴 채용에서 1, 2차 면접을 면제 받고 인턴십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조규봉 기자 c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