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7MAMA' 노래상 트와이스… 카라·소녀시대 이어 日 홍백가합전 출연 "데뷔 후 가장 빨라"

공유
0

'2017MAMA' 노래상 트와이스… 카라·소녀시대 이어 日 홍백가합전 출연 "데뷔 후 가장 빨라"

'2017MAMAinJAPAN'에서 노래상을 수상한 트와이스가 다음 달 31일 일본에서 열리는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 사진=트와이스 공식 SNS이미지 확대보기
'2017MAMAinJAPAN'에서 노래상을 수상한 트와이스가 다음 달 31일 일본에서 열리는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 사진=트와이스 공식 SNS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트와이스가 29일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열린 2017 'MAMA in Japan'의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하면서, 다음 달 31일 있을 일본 홍백가합전 출연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밤 일본 공영방송 NHK가 진행하는 가요프로그램이다. 그 해를 대표하는 가수들이 출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가수들은 홍팀 남가수들은 백팀에 소속돼 대항전을 펼치는 방식이다. 전통과 영향력을 동시에 지닌 프로그램으로 매우 높은 시청률을 자랑한다. 역대 최고 시청률은 81%, 평균 시청률은 40%다.
트와이스는 올해 출연 예정이다. 한국 가수로서 6년 만이다. 지난 2011년 동방신기와 소녀시대, 카라가 출연한 바 있다. 다만 트와이스의 경우 데뷔 이래 가장 빨리 출연을 확정지은 터라 더욱 의미가 크다.

한편, 올해 홍백가합전에는 트와이스와 더불어 엑스재팬, 아라시, 칸쟈니, AKB 48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