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트와이스, likey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기대 수익은?'

공유
0

트와이스, likey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기대 수익은?'

트와이스으 likey가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을 넘겼다. 사진=트와이스 공식 sns에서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트와이스으 likey가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을 넘겼다. 사진=트와이스 공식 sns에서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최근 발매한 곡 ‘likey’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뷰를 달성해 화제인 가운데 그에 따른 수익 역시 관심대상이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가 지난 달 30일 처음 공개한 곡 ‘likey’가 최근 유튜브 1억뷰를 넘겼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여기서 나온 수익은 지난 사례들을 통해 짐작할 수 있다. 지난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튜브 조회수 10억 이상을 기록했을 당시 전문가들은 이로 인한 수익이 약 21억에 달할 것으로 분석한 바 있다.

따라서 이번에 1억뷰를 돌파한 트와이스의 경우 싸이의 유튜브 예상 수익을 10으로 나누면 될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 유튜브란 플랫폼 특성상 구체적인 수익을 예상하기는 힘들다. 조회수와 별도로 유튜브 동영상 내에 삽입된 광고의 클릭 횟수가 수익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기 때문이다. 즉 트와이스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뷰를 넘었더라도, 광고를 클릭한 이의 숫자가 얼마 되지 않을 시 예상보다 높은 수익은 나오지 않았을 것이란 분석이다.

한편, 앞서 발표한 ‘우아하게’와 ‘TT’등 다양한 곡들의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에서 1억뷰 이상을 달성한 바 있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