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데홈쇼핑 11번가 농협유통 外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데홈쇼핑 11번가 농협유통 外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목소리 재능 기부 ‘오디오북’ 전달식 개최


롯데홈쇼핑=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홈쇼핑=제공


롯데홈쇼핑은 1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 서울맹학교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쇼호스트와 방송 전문가 20여 명의 자발적 참여로 제작한 음성도서를 전달하고,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교육용 점자 라벨기도 기증했다. 샤롯데봉사단은 맹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화 낭독 수업을 진행하고, 역할극도 선보였다.

◇11번가, 강원도 산불지역 판매자에 ‘수수료 전액 면제’ 지원


11번가는 강원도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의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판매 수수료 전액 면제’ 혜택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강릉시, 고성군, 동해시, 속초시, 인제군 등 이달 초 산불로 피해를 입은 특별재난지역에 소재한 11번가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2개월 간 판매된 거래에 대해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

◇농협유통, 100개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 체결


농협유통은 창립 24주년을 맞아 협력회사 100개사와 17일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해 ‘공정거래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율적 공정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상호간의 상생 약속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2019년 공정거래 협약식’을 열었다다. 공정한 계약을 위한 기준 설정 및 운용, 대금지급 100% 현금결제, 금융지원 확대, 판매수수료 개선, 판로확보 등이 골자다.

◇CJ ENM 오쇼핑부문, ‘에코 테이프리스 박스’ 도입


CJ ENM 오쇼핑부문은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100% 종이로 된 친환경 포장재인 ‘에코 테이프리스 박스(eco tapeless box)’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에코 테이프리스 박스(eco tapeless box)’는 포장 테이프와 같은 접착제가 전혀 없는 100% 종이로 이뤄진 배송 상자로, 유해물질 배출량이 줄어들 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재활용 분리수거를 하기에도 매우 간편하다.


김형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