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루성 두피염, 여름철 ‘올바른 두피샴푸 선택과 습관’…앙방(ENVIN) 출시

공유
0

지루성 두피염, 여름철 ‘올바른 두피샴푸 선택과 습관’…앙방(ENVIN) 출시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앙방에서 '리바이탈 라이징 헤어솔루션 샴푸'를 최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앙방이미지 확대보기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앙방에서 '리바이탈 라이징 헤어솔루션 샴푸'를 최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앙방
건강한 헤어란 두피의 병적 요인이 없고 헤어 자체가 윤기가 있어야 하고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이 들어야 한다. 건강한 두피는 적당한 유분과 수분을 함유 하고 푸른빛을 띠는 청백색의 두피를 가지며 두피가 딱딱하지 않아야 한다.

이와 같이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매일 습관적으로 반복되는 샴푸선택과 샴푸습관 이야말로 헤어 건강의 시발점이라고 할 수 있다. 잘못된 샴푸선택과 습관은 두피 냄새와 각질, 두피 트러블, 헤어 건조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을 일으킨다.
이런 가운데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앙방에서 '리바이탈 라이징 헤어솔루션 샴푸'를 최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냄새좋은 샴푸, 비듬샴푸 등을 원하던 소비자들의 요구를 넘어서 머릿결 개선 효과와 두피가려움샴푸, 두피각질제거 등 두피케어샴푸 등의 기능성인 요소와 계절에 맞는 유수분 자동 밸런싱 약산성 샴푸 기능, 모발 손상 방지, 헤어 윤기, 머리카락 빠짐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소비자 니즈까지 반영한 천연 기능성 두피케어샴푸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앙방은 세라마이드, 베타인, 판테놀 등 고보습 성분들이 두피와 모발에 수분감을 전달하여 촉촉하고 탄력있게 보호해주며, 하이드롤 라이즈드 고분자 밀크단백질 성분은 손상되고 지친 건조한 모발에 흡수되어 탄력있는 모발로 관리해준다는 것이다.

그 외에도 두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고 진정 시켜주기 위해 아세로라추출물과 스위트아몬드추출물, 영양 성분의 흡수를 도와 여름철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주는데 효과적인 바오밥나무씨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고 업체 관계자는 설명했다.

앙방 헤어케어 전 성분은 가습기 살균 방부제 등 화학방부제를 모두 배제한 식물추출보존제로 구성되어있고, 코코넛 천연계면활성제로 풍성한 거품력으로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인 지성 샴푸 기능까지 포함되어있다. 또 사용자의 향기 취향과 개성을 존중하여 7가지 향기로 출시되어있다고 한다.

앙방 두피과학연구소 관계자는 “지성두피는 비듬이 많이 관찰되며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으며, 피지분비 과다로 지루성 두피염이 나타날 수 있다. 원인으로는 성호르몬의 과다작용, 잘못된 샴푸선택, 습관, 청결하지 못한 두피, 자극적인 음식이나 스트레스, 대기와 수질오염, 헤어스타일링 제품의 과도한 사용을 들 수 있다. 홈케어의 경우 피지 분비작용을 정상화시켜야 하며 두피를 진정시켜야 한다. 또 표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자극을 경감시키며 두피를 깨끗하게 세정하고 피지의 조절에 중점을 두는 샴푸를 선택해야 하며, 두피에 따라 1일 1회에서 2회 샴푸하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설명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