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G, 사회혁신 창업 포럼 '제3회 상상 서밋' 개최

공유
0

KT&G, 사회혁신 창업 포럼 '제3회 상상 서밋' 개최

KT&G가 지난 9일 '제3회 상상 서밋'을 개최했다. 사진=KT&G이미지 확대보기
KT&G가 지난 9일 '제3회 상상 서밋'을 개최했다. 사진=KT&G


KT&G(사장 백복인)는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인 '제3회 상상 서밋(Summit)'을 지난 9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밋은 코로나19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열렸다. 창업지원기관, 소셜벤처, 대기업 관계자들이 강연자로 나섰으며 사회혁신 창업가를 꿈꾸는 청년 등 약 500명이 온라인으로 포럼에 참석했다.

서밋은 '사회혁신가를 위한 도시 SIM CITY: Social-Impact-Maker'를 주제로 소셜벤처밸리 생태계 저변 확대를 논의하고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사회혁신가들이 모여있는 성수 소셜벤처밸리 소개, 성수동을 구성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일에 대한 인식 변화 등의 강연과 대담이 진행됐다.

여기에 KT&G는 성수동 소셜벤처 생태계의 다양한 공간과 프로그램을 담은 '임팩트 보일 지도'를 공개하고, 지난 7월 성수동에 개관한 'KT&G 상상플래닛'을 소개했다.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은 "이번 포럼은 소셜벤처밸리를 만들어가고 있는 사회혁신가들의 현재와 미래와 관련한 발전적인 논의를 나눈 자리다. 앞으로도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