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하면 어떤 혜택이?

공유
0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하면 어떤 혜택이?

선물가액 범위 상향으로 프리미엄 제품 물량 늘어
구매 금액별 적립금 혜택, 행사 카드 결제 시 할인

이마트는 오는 16일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는 오는 16일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이마트
유통업계가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행사에 돌입했다.

지난 9일 국회 정무위원회가 설·추석 기간에 한해 농수산물과 농수산가공품 선물가액 범위를 현행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하는 내용의 ‘부정청탁,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면서 설 선물세트 구성에 프리미엄 상품 비중이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16일부터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이마트는 내년 1월 19일까지 870여종 설 선물세트 예약 주문을 받는다. 품목 수는 전년 설 대비 20%가량 늘었다.

3만~5만원대의 갓구운 곱창돌김 혼합세트, 냉장육 소고기 육포세트, 샤인머스캣 3송이 세트 등 실속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만날 수 있다.

특히 10만원대 ‘피코크 선샤인 세트’를 처음 선보이고, 냉장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와 프리미엄 옥돔‧갈치‧굴비 선물세트 물량을 10~15%가량 확대했다.

주문한 상품은 내년 1월 10일부터 26일 사이에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배송된다.

사전 예약판매 기간 행사카드(총 13종)로 구매 시 최대 4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간에 따라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도 증정한다.
SSG닷컴은 오는 26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인 1500개 품목을 준비해 백화점 선물세트 설 사전 예약 판매를 한다. 비대면 구매 트렌드를 고려해 온라인 전용 상품을 지난 설보다 30% 늘렸다.

행사 기간 설 선물세트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 SSG머니 적립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행사 카드로 200만원 이상 결제 시 최종 결제 금액의 1%를 SSG머니로 받을 수 있다.

휴대폰 번호만 알면 손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도 이어간다. 최대 200명까지 한 번에 선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설 선물세트 예약 주문을 받는다. 사진=현대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설 선물세트 예약 주문을 받는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압구정본점을 시작으로 전국 16개 전 점포와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등에서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사전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인기 세트 약 200여종을 선별해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오는 24일부터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은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쿠폰(ID당 일 5회)을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의 구매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예약 판매 시작 시기를 지난 설보다 일주일 이상 앞당기고 사전 예약 판매 물량도 지난해보다 20% 이상 확대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13일까지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행사를 벌인다. 사진=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13일까지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행사를 벌인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4일부터(본점은 17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2022년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행사에 나선다.

예약 판매 품목은 배, 사과, 곶감 등 농산 35 품목, 한우 등 축산 32 품목, 굴비, 갈치 등 수산 30 품목, 건강식품 57 품목 등 총 220여종이다.

주요 품목 할인율을 보면 명절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한우가 5~10%, 굴비는 최대 20%, 과일은 20%, 와인은 60%, 건강식품은 최대 60%다.

신세계백화점은 농축수산물 선물 한도 상향에 맞춰 1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상품도 지난 추석 보다 15% 늘린 100여개 품목을 준비했다.

농협 하나로마트는 지난 13일 전 지점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사진=농협유통이미지 확대보기
농협 하나로마트는 지난 13일 전 지점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사진=농협유통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는 양재·창동·전주점을 비롯해 청주·대전·부산점 등 전 점에서 내년 1월 16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할인 행사를 펼친다.

농협유통은 사과·배·한우·굴비·버섯 등 농축수산물 선물세트와 우리 농업인이 생산한 상품, 가공식품·생활용품 등 카드 할인 상품 136개 품목, 농산물상품권 증정 상품 188개 품목 등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39%를 할인 해준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00만원의 농산물상품권도 증정하고 구매 수량별로 덤 세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