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리테일, 우유·요거트 품목 PB상품이 1위 올라

공유
0

GS리테일, 우유·요거트 품목 PB상품이 1위 올라

작년 유제품 PB상품 인기에 이어 비식품 PB상품 2종 출시

GS프레시몰 PB상품이 유제품 품목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진=GS프레시몰이미지 확대보기
GS프레시몰 PB상품이 유제품 품목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진=GS프레시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프레시몰 자체브랜드(PB) 상품이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GS프레시몰은 올해 첫 PB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GS프레시몰은 지난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순백목장우유 1.8ℓ’(순백목장우유), '순백목장 동물복지 요거트 500㎖'(순백목장 요거트) 2종이 우유, 요거트 품목에서 각각 매출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순백목장우유'는 GS프레시몰이 지정농장에서 갓 짜낸 원유를 2시간 내 해썹(HACCP) 인증 공장으로 보내 곧장 가공하는 공정을 거쳐 신선도가 높은 상품이다. '순백목장 요거트'는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무항생제 인증 원유로만 생산된다.

GS프레시몰 측은 최근 품질, 가격 경쟁력을 지닌 PB상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어나면서 PB상품 매출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GS프레시몰은 유제품 PB상품에 이어 오는 11일 비식품 PB상품인 '데일리물티슈', 데일리부드러운미용티슈' 2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데일리물티슈는 7단계 정수 과정을 거친 정제수가 사용된 상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와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11가지 무첨가 테스트를 완료했다.

데일리부드러운미용티슈는 100% 천연 펄프로 제작된 상품으로 형광중백제, 인공색소 등이 무첨가됐다. 또 독일 더마테스트 안전성 평가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하는 등 엄격한 검증 과정을 거쳤다.

강구윤 GS프레시몰 라이프리빙팀 MD는 "올해 첫 PB상품으로 론칭하는 데일리물티슈, 미용티슈는 품질과 안전성, 가성비 측면을 모두 고려해 기획한 상품“이라며 "순백목장 우유 등과 함께 GS프레시몰의 대표 PB상품으로 중점 육성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