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웅제약, 에이치디정션과 동남아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 협약

공유
0

대웅제약, 에이치디정션과 동남아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 협약

클라우드 기반 전자의무기록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 개척

대웅제약·에이치디정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업무협약식. 사진=대웅제약이미지 확대보기
대웅제약·에이치디정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업무협약식.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지난 12일 서울 서초동 에이치디정션 본사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디정션과 동남아시아 진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웅제약은 에이치디정션의 클라우드 기반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료차트)을 통해 동남아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기존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동남아시아 현지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통한 사업 확대에 나선다. 에이치디정션은 클라우드 EMR 기술과 동남아 시장 분석 등을 통해 사업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 시에는 기존 로컬 설치형에 비해 안전한 데이터 관리와 자동백업, 약·수가 실시간 업데이트 등의 장점이 있다.

에이디치정션은 2017년 설립돼 다양한 헬스케어 IT서비스 제공과 플랫폼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지난 3월 클라우드 EMR 플랫폼 '트루닥'을 출시하며 정신건강의학과에 특화된 '트루닥 멘탈'을 선보인 바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기존 오픈 이노베이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이치디정션과의 협력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