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만성질환 치료제 시장 '폭발적 성장'…2026년 2520억 달러 전망

공유
0

글로벌 만성질환 치료제 시장 '폭발적 성장'…2026년 2520억 달러 전망

글로벌 만성 질병 치료제 시장이 2020년 340억 달러에서 2026년 2520억 달러 시장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만성 질병 치료제 시장이 2020년 340억 달러에서 2026년 2520억 달러 시장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제약 회사는 복합적이고 만성적인 상태의 질병에 대해 보다 효과적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특수 약물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이런 치료제의 세계시장은 인구의 증가와 고령화로 인해 2020년 340억 달러로 추산되나 2026년에는 2520억 달러로 크게 성장할 전망이다.

치료제 시장은 복잡하고 아직 체계가 잘 잡히지 않은 운동장이다. 국가별로 빈부의 격차라든지, 의료기반의 차이라든지가 작용해 치료제 시장이 성장해 나가는 데 종종 장애가 많다.
환자가 약물에 대해 처음 알게 될 때부터 시작하여 치료 요법을 지속적으로 준수할 때까지 계속되는 특수 약물에 대한 환자의 의존은 길고 복잡하다.

치료제는 종종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고가인 경향이 있다. 일반적으로 가정 건강 방문에서 검사, 기타 필요한 후속 조치에 이르는 지원 서비스가 포함된다. 치료에는 약 처방, 지불을 위한 보험사 승인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복잡성으로 인해 많은 환자가 궁극적으로 치료를 받지 못해 결과가 좋지 않고 약품 비용이 증가하며 제약 제공자의 수익 손실이 발생한다.

이에 대응하여 제약 회사는 자격이 있는 환자를 찾아 지속적으로 치료하며 각종 장애물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치료 과정에서 유용한 데이터를 충분히 제공받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요 생명 과학 고객과 작업을 통해 치료에 대한 많은 일반적인 장애물을 식별하고 완화하기 위해 더 빠르고 고품질의 분석 통찰력이 필요하다.
제약사들은 처방부터 치료까지 환자 여정 분석을 개선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 정리, 처리 및 분석 등 일련의 프로세스 성숙도 개선에 노력 중이다.

가장 시급한 질문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결정하고 데이터를 받았을 때 해당 데이터의 품질을 평가한다. 정확한 데이터를 활용해야 정확한 치료제 개발이 가능하고 불필요한 낭비도 막을 수가 있다.

제약사들은 새로운 전문 의약품 및 치료법의 지속적인 발견 및 개발과 상환 보장에 대한 지속적인 변경으로 환자들에게 사용 가능한 치료법과 이러한 치료법을 취해야 하는 방법 및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박정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r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