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 RPC 전국협의회 임시총회 개최

공유
0

농협, RPC 전국협의회 임시총회 개최

농협은 지난 2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미곡종합처리장(RPC) 운영 조합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 RPC 전국협의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사진=농협]이미지 확대보기
농협은 지난 2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미곡종합처리장(RPC) 운영 조합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 RPC 전국협의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사진=농협]
농협은 지난 2일 중앙회 대강당에서 농협 RPC 전국협의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미곡종합처리장(RPC) 운영 조합장 등 150여명이 참석해 △‘22년산 쌀 수급동향 △‘21년산 시장격리 추진경과 등 성과 논의 △향후 쌀 수급 및 가격 안정을 위한 과잉물량 15만톤 추가 시장격리 △범농협 전사적 쌀 판매운동 총력 추진 등을 다짐했다.
또한, 해마다 반복되는 쌀 과잉문제 해결을 위한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시 참여농가에 대한 보조금 지원을 요청하는 대정부 건의문도 채택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쌀 시장격리를 위한 농정활동에 애써주신 조합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범농협 차원의 쌀소비 촉진운동 전개를 통해 쌀 가격 지지와 과잉재고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총회에서는 2021년 미곡종합처리장(RPC) 경영대상, 매출액 달성탑 및 농협쌀 대표브랜드 평가 우수농협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RPC 경영대상에는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매출액 달성탑에는 만세보령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과 의성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 각각 600억원 달성탑을 수상했으며, 농협쌀 대표브랜드 평가에서는 천안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