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 우리 농축산물 답례품 및 선물세트 품평회 개최

공유
0

농협, 우리 농축산물 답례품 및 선물세트 품평회 개최

농협이 3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개최한 '언제나 좋은 선물! 우리 농축산물 답례품 및 선물세트 품평회'에서 이성희(왼쪽 다섯번째) 농협중앙회장과 참석자들이 우리 농축산물과 가공품을 홍보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이미지 확대보기
농협이 3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개최한 '언제나 좋은 선물! 우리 농축산물 답례품 및 선물세트 품평회'에서 이성희(왼쪽 다섯번째) 농협중앙회장과 참석자들이 우리 농축산물과 가공품을 홍보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은 3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언제나 좋은 선물! 우리 농축산물 답례품 및 선물세트 품평회'를 개최했다.

품평회를 통해 지역별 고향사랑 답례품과 우리 농축산물 선물세트 145개 품목을 전시·소개하고 상품들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 행사장 내 QR코드를 활용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농협은 본 설문조사를 활용해 적합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농협은 내년 1월 고향사랑기부제 본격 시행을 앞두고 고향사랑 답례품에 적합한 1000여개의 상품을 발굴하고 △지자체 대상 카탈로그 배포 △지역별 전시회 개최 △농협몰·라이블리 내 전용관 구축 등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또는 원하는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는 세제혜택과 일정 기부액을 지역 농특산품과 같은 답례품으로 제공받는 제도로, 지역소멸 우려완화와 지방재정 보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됐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내년 1월1일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앞두고 농축산물 소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역별로 품질이 우수한 상품 발굴에 힘쓰고 있다"며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우리 농축산물이야말로 진심을 담아 선물하시기에 가장 좋은 선물인 만큼 많은 애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