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 온라인거래소 활성화 위한 사업추진 설명회 개최

공유
0

농협, 온라인거래소 활성화 위한 사업추진 설명회 개최

출범 2년째 온라인거래소, 감귤 거래 목표실적 800억 달성 계획

농협경제지주는 온라인거래소를 통한 감귤 거래 확대를 위해 10일 농협 가락공판장에서 공판장 감귤 경매사를 대상으로 '제주 하우스감귤 사업추진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농협]이미지 확대보기
농협경제지주는 온라인거래소를 통한 감귤 거래 확대를 위해 10일 농협 가락공판장에서 공판장 감귤 경매사를 대상으로 '제주 하우스감귤 사업추진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는 10일 '제주 하우스감귤 사업추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함께 농협 가락공판장에서 공판장 감귤 경매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제주 하우스감귤 생산동향 및 출하 계획 △온라인거래소 출하물량에 대한 산지 지원방안 △온라인거래 활성화를 위한 실무자 토론 등을 진행했다.

특히, 감귤은 작년 11월부터 온라인거래소에서 거래를 시작한 품목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거래량을 대폭 확대해 올해 거래 목표실적 800억원 달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박진석 상무는 "온라인거래소는 중간 유통단계를 줄여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상생하는 거래방식으로, 온라인거래소를 통한 감귤거래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출범 2주년을 맞은 농협 온라인거래소는 2020년 거래물량 1만8919톤(거래금액 278억원)에서 지난해 3만7376톤(거래금액 717억원)으로 크게 성장하며, 디지털시대의 새로운 농산물 도매유통 경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